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May 18. 2022

아바타2 물의 길. 생각보다 뛰어난 수중효과

수중촬영 기술은 뛰어나며 여전히 높은 기대를 받고 있는 영화

첫 번째 티저 예고편 공개 후 드디어 올해 개봉을 앞두고 있다는 것이 실감 나는 영화 <아바타2: 물의 길>. 13년 만의 속편, 6편의 개봉 연기,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확고한 신념, 새로운 수중 모션 캡처 기술 등 모든 것이 눈앞에 다가온 영화로 현재 개봉 예정일은 북미 기준 2022년 12월 16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아바타2: 물의 길> 티저 예고편을 본 순간 가장 먼저 든 생각은 역시 제임스 카메론이다! 였습니다. 판도라 행성의 수중 세계를 헤엄치는 나비족 모습은 지금까지 봐왔던 수중에서 펼쳐지는 여러 영화들과 확연히 다른 부드러운 움직임이었습니다. 필요한 기술 개발을 위해 개봉을 연기한 뚝심 있는 그의 결정은 역시 실망시키지 않았다입니다.


수차례 개봉이 연기되면서 <아바타2: 물의 길> 영화에 대한 관심을 많이 사 그러 들었다고 받아들여지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결과는 달랐습니다. 티저 예고편이 공개된 후 24시간 안에 디즈니의 모든 스타워즈 영화를 비롯해 다른 제작사의 블록버스터 영화 예고편 조회 수를 앞질렀다고 합니다. 물론 가장 최근에 최고의 기록을 세운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조회 수 3억 5천5백만 뷰에는 한참 모자라지만, 1억 4천860만 뷰로 많은 사람들이 큰 관심을 갖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 것입니다. 정식 티저 예고편 공개된 유출된 영상이 이미 여러 웹사이트나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면서 예고편 조회 수 기록에서 어느 정도 손해를 본 것도 사실입니다.


<아바타2: 물의 길> 티저 예고편은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심혈을 기울여 만든 수중 모션 캡처 기술에 대해 맛보기 영상이었지만, 큰 기대를 갖게 만들고 있습니다. 출연 배우들이 수중에서 숨을 참고 촬영하기 위한 훈련과 실제 바닷속을 연출하기 위해 900,000갤런(3,406,870.61 리터) 뭍 탱크에서 촬영이 진행되었습니다.


티저 예고편 만으로도 <아바타2: 물의 길> 특수 효과는 이미 놀랍게 보이지만, 개봉은 12월입니다. 특히 CGI에 의존하는 영화로 개봉 전까지 시각 효과는 개선되어 보다 완벽한 모습으로 관객들에게 보일 것입니다. 특히 완벽함을 추구하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기에 높은 완성도를 가진 영화로 자신이 만족해야 하기 때문에 첫 번째 예고편은 보다 높은 퀄리티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랜 기다림 만큼 실망감을 갖게 만들기도 했지만, 티저 예고편은 그런 우려를 어느 정도 해소했습니다. 새로운 기술로 촬영된 수중 장면은 보다 많은 관객을 극장으로 끌어들일 것입니다.


<아바타2: 물의 길> 시각 효과는 2022년 12월 극장에서 개봉할 때쯤이면 더 좋아 보일 것입니다. 과연 박스오피스 수익이 어디까지 인지 궁금하지만, 무엇보다 환상적인 판도라 행성의 수중 세계를 극장에서 큰 스크린으로 봤을 때 어떤 느낌일지가 더 궁금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아쿠아맨 2 자신을 퇴출하려 했다고밝힌 앰버 허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