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풀 원작자 롭 라이펠드는 마블 스튜디오를 비난한다.
디즈니가 20세기 폭스를 인수하면서 데드풀 판권을 비롯해 엑스맨 판타스틱 4 판권까지 다시 마블의 품으로 돌아왔습니다. 엑스맨과 판타스틱 4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합류가 기정사실로 리부트 되어 마블 페이즈 5, 또는 마블 페이즈 6에 등장하게 될 것이라고 많은 전문가들이 예상하고 있습니다.
데드풀 3는 전 디즈니 CEO 밥 아이거가 강조한 것처럼 폭스에서 제작한 데드풀 영화처럼 R 등급 영화로 제작할 것이라 말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데드풀 3 영화가 MCU에 합류하게 될지 별도의 세계관을 가진 영화가 될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얼마 전, 데드풀 영화의 주인공 라이언 레이놀즈는 마블 스튜디오를 방문한 사진을 올리면서 데드풀 3 영화를 마블 스튜디오에서 제작하는 것이 아닌가 하고많은 기대를 갖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데드풀 3 영화에 대한 소식이나 루머 조자 들려오고 있지 않았습니다.
최근 데드풀 코믹스 원작자 롭 라이펠드는 코믹북 닷컴과 인터뷰를 통해 대화를 나누면서 자신은 데드풀 3 영화에 대해 그리 낙관적으로 보고 있지 않다면서 데드풀 3 영화에 대해 아직 아무런 움직임이 없는 것에 대해 마블 스튜디오를 탓한다고 말했습니다.
라이언 레이놀즈는 여전히 데드풀의 미래는 불안하지만, 무한한 가능성을 갖고 있다고 더 투나잇 쇼에 출연해서 밝히기도 했습니다. 더 투나잇 쇼에서 라이언 레이놀즈는 "데드풀은 폭스였지만, 지금은 디즈니에서 마블 스튜디오의 손에 달려 있어요. R 등급이 아닐지라도 무한한 가능성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데드풀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있다면 폭발적이며 놀라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MCU는 지금까지 PG-13 영화였지만, 데드풀 3는 R 등급으로 제작하게 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데드풀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에 합류하기 위해서는 관람 등급을 조정하는 것이 문제지만, R 등급이 아닌 데드풀은 상상조차 하기 힘듭니다. 아직 데드풀 3 영화에 대해 확정된 것이 아무것도 없는 상황에서 어떤 식으로 영화가 제작될지 말하기에는 섣부른 것 같습니다.
롭 라이펠드는 "라이언 레이놀즈가 데드풀 3 영화를 개발 중이라면, 아직 마블 스튜디오는 데드풀 3 영화에 대해 구체적인 계획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그것이 제가 알고 있는 전부입니다. 시간이 늦어지면 늦어질수록 라이언 레이놀즈의 데드풀 3 영화는 점점 더 제작하기 힘들어질 수도 있어! 가장 큰 문제는 배우가 나이를 먹어 간다는 것이야"
PG-13: 13세 미만일 경우 보호자의 동반이 있어야 관람이 가능한 영화 / 국내 12세 관람가 등급
R 등급: 17세 미만의 경우 보호자의 동반이 있어야 관람이 가능한 영화 / 국내 15세 관람가 또는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
마블 페이즈 4는 2022년 3월 25일 개봉하는 닥터 스트레인지 2를 마지막으로 끝나게 되며, 2022년 5월 6일 개봉 예정인 블랙 팬서 2를 시작으로 마블 페이즈 5가 시작됩니다. 마블 페이즈 5 영화 중 2022년 개봉 예정인 영화는 블랙 팬서2, 캡틴 마블 2(2022년 7월 8일 개봉 예정)로 2022년 10월에 개봉할 영화는 아직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만약 데드풀이 MCU에 합류하게 되고 가장 빠르게 개봉을 결정짓게 된다면 2022년 10월입니다. 이것은 데드풀 3 영화가 개봉하기까지 빨라도 2년 이상 걸린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지금 라이언 레이놀즈의 나이는 만 43세로 시간이 흘러 나이를 더 먹기 전 MCU 합류든 아니든 데드풀 3 영화의 제작 확정 소식을 듣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