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Nov 02. 2022

블랙팬서2 터미네이터 2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

와칸다 VS 네이머

국내 11월 9일 개봉하는 마블 페이즈 4 마지막 작품 블랙팬서2. 새로운 블랙팬서를 비롯해 채드윅 보스만을 어떻게 애도하고 그의 빈자리를 누가 대신하게 될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실망스러웠던 마블 페이즈 4 작품들에 대한 종지부를 찍고 마블 페이즈 5 작품들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갖게 만들지 역시 큰 관심사 중 하나입니다. 각본가이자 감독인 라이언 쿠글러는 인터뷰를 통해 터미네이터 2가 이번 블랙 팬서2에 큰 영향을 미쳤음을 공개했습니다.


라이언 쿠글러 감독은 콜라이더와 인터뷰를 통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터미네이터 2가 어떻게 블랙 팬서 2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터미네이터 2 영화는 블랙 팬서2에 큰 영감을 주었습니다. T-1000이 원하는 것과 아놀드 슈왈제너거의 T-800이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 생각합니다. 둘 다 존 코너를 원하지만, T-1000은 그를 죽이고 싶어하고 T-800은 그를 보하고 싶어 합니다. 이것이 영화의 내용입니다. 그리고 저는 그들과 시간을 보내려고 노력합니다. 아직 개봉 전이라 더 이상 말할 수 없습니다. 그들이 어디서 왔는지 이해하고 그들이 위협할 때 그들을 믿으십시오."


라이언 쿠글러 감독이 터미네이터 2에 영감을 받아 블랙 팬서 2를 연출했다는 말은 와칸다와 네이머사이에 그들이 공유하는 하나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무엇이든 할 것이라는 긴장된 이야기를 특징으로 할 것이라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양측 모두 큰 위험으로 공유된 목표가 실패할 경우 와칸다와 탈로칸 양측에 큰 피해를 주게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라이언 쿠글러는 탈로칸 왕 네이머를 악당으로 생각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듯이 네이머의 목표는 고귀한 것이지만, 그 과정이 파괴적이고 살상을 일삼을 것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블랙 팬서 2 제작자 네이트 무어는 콜라이더와 인터뷰를 통해 3편 제작이 논의 중임을 밝혔습니다. 이번 3편 아이디어를 갖고 있지만, 2편의 성공에 따라 결정되기에 아직은 3편 제작에 관해 말을 아끼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