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라이킷 19 댓글 2 공유 작가의 글을 SNS에 공유해보세요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SF 영화 듄2 숨 막히는 강렬함 더 빨라진 속도

드니 빌뇌브 감독 연출 SF 영화

by 청우 Feb 03. 2023
브런치 글 이미지 1

듄2 북미(미국+캐나다) 기준 올해 11월 3일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글로수 라반 역을 연기하고 있는 데이브 바티스타는 1편에 비해 2편은 보다 빠른 속도로 진행되며 강렬한 액션으로 모든 관객들을 만족시킬 영화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브런치 글 이미지 2

우리나라에서 2021년 10월 20일 개봉한 듄 영화는 아트레이데스 가문의 후계자인 폴 아트레이데스(티모시 샬라메)를 소개했습니다. 빛보다 빠른 여행을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우주에서 가장 비산 물질이자 신성한 환각제로 불리는 스파이스와 얽히면서 전쟁에 내몰리게 되었습니다. 퀴사츠 해더락(시공을 연결할 수 있는 정신적 능력을 타고난 남자 베네 게세리트)이 될 운명인 폴이 자신의 운명을 발견하는 여행을 시작하는 동시에 자신의 가문을 삼키고 목숨마저 위협하는 은하 간 충돌에 서서히 관여하기 시작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아냈습니다.


브런치 글 이미지 3

데이브 바티스타는 콜라이더와 인터뷰를 통해 듄2 영화가 전작과 얼마나 다를지 설명했습니다. 더 많고 흥미로운 액션과 함께 진행 속도 역시 더 빠르다는 것입니다.

"듄2는 첫 번째 영화보다 모든 면이 훨씬 더 향상되었어요. 첫 번째 영화는 대서사시를 소개하기 위한 역할에 불과했습니다. 너무 많은 일들이 속편에서 일어나고 있어요. 훨씬 더 잔인하고 정치적이고 격렬합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순간들로 가득 찬 엄청난 액션들이 포함되어 있어요. 그래서 모든 것이 첫 번째 영화보다 더 강화되었어요."


브런치 글 이미지 4

듄2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은 폴과 함께 어머니 레이디 제시카 아트레이드가 프레맨 종족과 힘을 합쳐 하코넨 가문에 대한 복수를 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드니 뵐뇌브 감독 역시 파트2는 단지 시작일 뿐이라고 말하면서 원작 소설의 방대한 분량을 영화 몇 편에 담기에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말했습니다.

1편의 주역들인 티모시 샬라먀. 레베카 퍼거슨, 조슈 브롤린, 하비에르 바르뎀, 데이브 바티스타, 젠데이아 콜먼 등의 배우가 복귀합니다. 또한 새롭게 합류한 출연진으로는 샤담 4세 황제 역 크리스토퍼 월켄, 플로렌스 퓨는 샤담 4세 장녀 이룰란 공주, 페이드 로타 하코넨 역은 오스틴 버틀러, 마코드 펜링 역으로 레아 세이두가 출연합니다.


브런치 글 이미지 5

듄2는 전작을 통해 세계관에 대해 어느 정도 설명이 끝났기에 본격적으로 폴이 주변 인물들과 관계가 확립된 상황에서 진행되는 이야기입니다. 살벌한 정치적 관계에서 오는 다양한 이야기 역시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데이브 바티스타의 말처럼 보다 빠른 속도로 진행되면서 액션 장면도 많이 포함되어 있기에 보다 더 많은 관객을 만족시켜 줄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더 플래시 DCU 재설정 하는 방법 그리고 이유

브런치 로그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