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원작 HBO 드라마
HBO 미드 추천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드라마 시즌 1이 끝나면서 시즌 2는 게임 파트 2를 어떻게 적용하지에 대한 질문이 제기되고 있다. 파트 2는 파트 1 보다 더 긴 게임으로 진행시켜야 할 이야기가 많다. 그러나 비판도 만만치 않다. 시간 점프 후 애비가 조엘을 죽이는 것은 받아들이기 힘든 것을 벗어나 비판을 받기에 충분했다. 그렇기에 시즌 2는 조엘의 죽음이라는 결정적인 사건을 포함하게 될지 아직은 알 수 없다.
시즌 1이 끝난 뒤 애비가 등장할 것임을 알리는 포스터가 공개되었다. 이것은 필연적으로 조엘의 생사와 관련된 것이다. 시즌 2 제작은 확정되었지만, 아직 언제 촬영을 시작할지 알 수 없다. 올해 촬영을 시작한다고 가정한다면 빠르면 2024년 말 늦어도 2025년 초에는 HBO 맥스를 통해 공개될 것이다. 엘리 역의 벨라 램지 역시 시즌 2를 보기까지는 예상보다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다고 추측하기도 했다. 시즌 1 종료 후 시즌 2 공개까지 약 2년의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아무런 관계도 아닌 조엘과 엘리가 만나 서로에게 다가가면서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존재가 되어가는 과정을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1에서는 설득력 있게 연출했다. 그렇기에 드라마 역시 이런 부분들이 잘 표현되면서 조엘과 엘리가 가족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사실적으로 묘사할 것이라고 예상했고, 이런 예상은 적중하면서 큰 사랑을 받았다. 그러나 진짜는 아직 시작하지도 않았다. 분노를 일으킨 게임 파트 2 부분은 시즌 2에 적용된다. 또한 조엘을 죽인 애비의 등장을 알린 상황으로 조엘이 죽게 될 것이란 예상 역시 설득력을 얻고 있다. 복수와 증오라는 주제를 내세운 게임 파트 2는 아포칼립스 세상에서 업을 강조하면서 유저들을 분노하게 만들었다.
원작 게임에서 조엘의 죽음은 너무나 큰 충격이었고 더군다나 초반에 진행되었다는 것을 감안하면 그렇다. 물론 시즌 1에서 시간이 흐른 뒤를 배경으로 하겠지만, 페드로 파스칼이 연기하고 있는 조엘을 죽인다면 더 이상 볼 가치가 있을 것인지 의문이다. 물론 드라마에서는 초반에 죽이지 않고 엘리와 조엘에 대해 더 탐구하는 시간을 보낸 뒤 시즌 2 에피소드 마지막에 조엘을 죽일 가능성도 있다.
페드로 파스칼 없는 더 라스트 오브 어스 드라마를 상상하기 힘들다. 그렇기에 만약 조엘을 죽이면서까지 원작을 따라가고 싶다면 한 가지 방법 말고는 없는 것 같다. 바로 과거 회상 장면을 사용하는 것으로 엘리의 성장에 대한 답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그러나 최고의 방법은 조엘이 죽는 원작 설정을 따라가지 않고 변경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