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May 17. 2023

제이슨 모모아 소시오패스 연기가 빛나는 영화

스포 포함 분노의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영화 리뷰

스트리트 레이싱 범죄와 엮인 영화는 시리즈를 거듭하면서 어느새 자동차로 해볼 만한 것은 모두 해보겠다면서 우주까지 진출했다. 분노의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영화는 메인 시리즈를 끝내는 3부작 중 첫 번째 영화로 하나의 빌런 단테와 분질 가족들이 벌이는 액션의 향연이다. 과연 자동차로 어떤 액션을 보여줄지 그것이 더 궁금했던 영화는 시원한 액션과 함께 공상과학 영역을 넘나들면서 현실과는 거리가 먼 액션을 보여준다. 이번 10편 역시 마찬가지로 영화를 통해 보여줄 수 있는 상상 속 액션을 유감없이 보여준다. 


스포 포함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 결말에서 이어지는 이야기다. 제이슨 모모아가 연기한 단테는 분노의 질주 5 언리미티드에 등장했던 조아큄 드 알메이다가 연기한 악당 리예스의 아들이다. 돔과 브라이언이 금고를 훔쳐 도시를 가로지르는 경주에서 두 사람을 쫓는 리예스와 부하들을 태운 차량이 금고와 부딪히면서 딘테테는 떨어지며 홀로 살아남았다. 아버지와 가족처럼 생각했던 사람들이 죽게 되면서 복수심에 불타올랐고 이제 그 복수가 시작된다. 단테는 소시오패스로 그 어떤 상황에서도 비정상적으로 침착함을 유지하면서 자신의 복수를 충실히 이행한다.


단테는 죽은 아버지의 가르침을 철저하게 이용한다. 복수하기 위해 상대방을 그냥 죽이는 것은 자비와 다름없다는 말을 실천하기 위해 실컷 즐기기면서 고통을 안겨준 다음 상대방을 주인다. 사이퍼 역시 자신보다 더한 악당은 없을 것이라 여겼지만, 착각이었다. 정상적인 인간이 아닌 막강한 힘을 지닌 소시오패스 앞에 노리갯감이었다. 단테의 목적은 하나다. 돔을 물고 뜯고 맛보면서 고통을 안겨준 다음 죽이는 것이다. 그렇기에 돔과 연관된 사람은 모두 단테의 적이다. 제이슨 모모아가 복수를 하려는 악당으로 알았지만, 소시오패스라는 배경을 주면서 스크린에서 빛난다. 확실히 단테가 등장하는 장면은 긴장감도 넘치고 스크린을 꽉 채운 느낌을 준다. 


영화는 시리즈에서 강조하던 가족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모습과 함께 로마를 배경으로 본격적인 이야기가 시작된다. 돈과 정보 권력을 가진 소시오패스 앞에 분질 가족은 속절없이 당한다. 단테라는 공동의 적이 등장하면서 이제는 모두 같은 편이 되는 이야기로 진행된다. 돔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준 사람은 모두 단테의 적이다. 똑똑한 악당은 분질 가족을 떨어트리며 돔이 있는 곳으로 오게 만들고 그들의 죽음을 목격하도록 만든다. 아버지의 가르침을 너무나 잘 따르는 모습이다.


3부작 중 첫 번째 영화인 분노의 질주 10편은 클리프행어 엔딩으로 끝난다. 마지막 장면은 루머처럼 지젤(갤 가돗)이 잠수함을 타고 사이퍼와 레티 앞에 등장한다. 쿠키 영상은 루크 홉스 역의 드웨인 존슨이 등장한다. 단테의 아버지를 죽인 것은 그였기에 루크 역시 소시오패스 단테의 목표가 된다.

작가의 이전글 위쳐 시즌3 떠나는 헨리 카빌 위쳐 시리즈 종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