듄 2, 에이리언, 미키 17, 흑성탈출
2024년 개봉 예정 SF 영화 추천 기대작은 흥미진진한 원작 블록버스터 영화로 흥미진진하다. 소설 원작 각색. 비디오 게임, 시리즈 복귀 작동이 있다. 이중 가장 기대되는 작품으로는 드니 빌뇌브 감독이 연출한 듄 2, 봉준호 감독이 연출한 미키 17 등의 작품이 있다. 배우 조합 파업으로 일부 작품이 연기될 가능성도 남아 있지만, 2024년은 SF 영화 최고의 해가 될 가능성이 있다. 관객들은 광활하고 상상력이 풍부한 세계에 도취되거나 때로는 현실 도피를 할 수 있다. (개봉 예정일은 북미 기준)
듄 2 - 2024년 3월 15일 개봉 예정
아마도 2024년 가장 기대되는 SF 영화 추천 작품으로 손꼽는다면 듄 2 영화가 아닐까 한다. 아쉽게도 올해 11월 개봉에서 연기되었지만, 드니 빌뇌브 감독은 이 영화를 100% IMAX 카메라로 촬영했으며 보다 많은 전투 신은 물론, 액션 장면들로 수놓았다고 알려져 있다. 그렇기에 폴 아트레이드의 활약은 물론 새로운 출연진들과 보여줄 이야기가 기대된다. 이 영화의 북미 관람 등급은 PG -13 등급이다.
미키 17 - 2024년 3월 29일 개봉 예정
기생충 영화로 국제적인 찬사를 받은 봉준호 감독의 신작으로 로버트 패틴슨, 토키 콜렛, 스티븐 연 등의 배우가 출연하는 영화다. 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는 작품으로 죽으면 이전의 기억을 갖고 다시 복제되어 임무를 수행하는 미키라는 캐릭터의 이야기다. 계급 사회가 안고 있는 문제점이나 인권 문제, 전쟁 욕구 등이 담겨있는 소설 속 내용을 어떻게 스크린으로 보여줄지 많은 사람들이 기대 중인 작품이다.
고질라 X 콩: 더 뉴 엠파이어 - 2024년 4월 12일 개봉 예정
고질라 X 콩: 더 뉴 엠파이어는 몬스터 버스 다섯 번째 영화이자 2021년 개봉한 고질라 VS 콩 속편인 영화다. 괴수 영화를 기다리는 관객들을 만족시킬 작품이다. 홍콩에서 극적인 충돌이 있은 지 몇 년 후 고질라와 콩 다시 만나게 되었고, 더 강력한 괴수들과 대결하는 내용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레벨문 파트 2 - 2024년 4월 19일 공개 예정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는 레벨문 파트 2는 2023년 12월 22일 공개되는 레벨문 파트 1 후속작으로 공개 등급은 PG - 13이다. 변방의 식민지를 위협하는 제국의 억압이 아니라 은하계를 위협하는 적을 제거해 평화를 되찾기 위한 싸움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감독판 R 등급 버전도 계획되어 있으며 파트 1은 공개 전 북미에서 일부 극장을 통해 먼저 볼 수 있다.
흑성탈출 유인원의 왕국 - 2024년 5월 24일 개봉 예정
시저의 죽음 뒤 그의 유산을 이어나가는 유인원들의 이야기로 새로운 3부작의 첫 번째 작품이 될 예정이다. 시저가 남긴 유산이 어떻게 활용되고 발전해 나가는지를 조명하는 내용으로 흑성탈출 종의 전쟁 이후 여러 해가 지난 후 시작되면서 유인원 사회가 그동안 어떻게 성장하고 진화했는지를 중점적으로 보여줄 예정이라고 한다.
보더랜드 - 2024년 8월 9일 개봉 예정
동명의 비디오 게임을 각색한 작품으로 광물을 채굴하러 각종 회사들이 모여들었다가 비경제적이라는 이유로 철수해 버린 판도라 행성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이야기가. 노동을 위해 데려온 범죄자들이 판도라 행성에 머물게 되면서 매드 맥스 같은 아포칼립스 세계관을 묘사하고 있는 작품으로 SF 코미디 영화로 제작되었다고 한다.
에이리언: 로물루스 - 2024년 8월 16일 공개 예정
페데 알바레즈 감독의 에이리언 신작 영화는 이전 영화와 세계관을 공유하지 않는 독립된 세계관을 갖는 영화로 훌루를 통해 공개될 예정으로 국내 공개는 미정이다. 그러나 프레이 영화처럼 디즈니 플러스를 통해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시놉시스 등의 자세한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수퍼 소닉 3 - 2024년 12월 20일 개봉 예정
수퍼 소닉 1편과 2편은 성공적인 작품으로 이제 3편을 기대 중이다. 2편 쿠키 영상을 통해 섀도우 더 헤지혹의 등장을 알리면서 자연스럽게 3편의 메인 악당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아쉬운 점은 닥터 로보트닉 역의 짐 캐리가 은퇴를 선언하면서 더 이상 그의 모습을 볼 수 없다는 것이다. 전작의 출연진 대부분이 복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