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청우 Jan 02. 2024

주인공 1도 걱정 안되는 재난 영화 황야 정보

마동석 주연 넷플릭스 재난 영화

2024년 1월 26일 금요일 오후 5시 공개되는 마동석 주연 영화 황야 넷플릭스 한국 재난 영화로 콘크리트 유토피아와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이다. 극중 시간은 콘크리트 유토피아보다 이후의 시간대로 본격적인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한 생존자들이 투쟁을 담고 있다. 극장에서 개봉할 예정이었지만,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를 결정했으며 아쉽게도 이 작품은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을 받았다.



황야 정보 출연진

공개: 2024.01.26 금요일 오후 5시

장르: 액션/포스트 아포칼립스

제작: 클라이맥스 스튜디오

공개: 넷플릭스

시간: 107분

제작비: 140억 원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감독: 허명행(범죄도시4 감독)

출연: 마동석(남산 역), 이희준(양기수 역), 이준영(지완 역), 노정의(수나 역), 안지혜(은호 역) 등


콘크리트 유토피아 세계관을 공유하는 작품으로 이병헌 주연의 영화 보다 이후의 시간대를 그린 작품으로 마동석 주연으로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상에서 본격적인 그의 강함을 보여줄 예정이다. 폐허가 된 세상은 법 따위는 이미 존재하지 않았다. 그렇기에 오직 힘이 지배하는 무법 천지 세상으로 살아남은 생존자들 역시 질긴 생명력을 자랑하듯이 강력하다. 이들이 펼치는 살육전은 살기 위해 남을 죽이고 먹을 것을 빼앗아야만 하는 세상이다. 그러나 주인공 사냥꾼 남산 역을 연기하고 있는 마동석 배우를 보고 있으면 1도 걱정되지 않는 모습이다.  포스터만 봐도 누가 이 남자를 건드리고 목숨을 부지할 수 있을지 걱정된다. 마체테를 들고 악어를 사냥하는 모습과 함께 포스트 아포칼립스 배경은 액션 활극이라 해도 좋은 모습이다. 사막화가 된 땅과 무너진 건물 추락한 비행기는 약육강식의 세상이라는 것을 바로 보여준다.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마동석 배우가 연기하는 사냥꾼 남산이 주먹 대신 총을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물론 주먹도 사용하지만, 마체테를 비롯해 권총과 장총 등 다양한 무기를 사용해 마치 좀비처럼 달려드는 적들에 맞서 싸우는 모습은 역시 마동석은 액션이라는  것을 확인시켜준다.


한편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상에서 살아남은 의사 양기수(이희준)이 섬뜩하게 바라보며 웃는 모습은 그의 정체에 대해 궁금증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남산과 함께 사냥을 가는 파트너는 지완(이준영), 살아남은 소녀 수나(노정의), 정체불명의 적을 같이 처리하는 특수부대 소속 중사 은호(안지혜)의 모습이 담겨있다.


영화 황야 티저 예고편 초반 등장한 악어는 사냥꾼 남산에 의해 잡혔으며, 마체테를 내리쳐서 죽인 다음 '아이, 맛있겠다'라고 말하는 남산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