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9 (2)

by 백미진 Mijin Baek

#뱅이출장일기 #61일차_20170709

#도서관 #산호세 #마틴루터킹 라이브러리


#도서관 #SJSU | Dr. Martin Luther King JR Library

산호세에서 꽤 크고 유명한 도서관. 산호세 대학교랑 함께 쓰고 있어서 학생들도 많이 보였다.

무엇보다 들어가자마자 가장 먼저 어린이와 청소년 섹션이 먼저 보였다. 들어가니 Maker space가 꾸며져 있어 3D printer와 PC 등이 놓여있었다. 12-18세만 사용 가능한 공간.

한켠에 만화책도 놓여 있어서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입구에는 중독 상담을 비롯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한 브로셔가 놓여 있었다.

층별로 뭐가 있나 끝까지 올라가봤는데, 이번 프로젝트의 컨셉 중 하나였던 테이블 디스플레이가 놓여 있었다. 다만 내가 생각했던건 디스플레이가 올라와서 앉아서도 보기 편한 것이었는데, 이건 책상 면에 붙어있어서 앉아서 보기 어려웠다. 맞은편과 내 쪽에 각 2명씩 앉아 총 4명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었는데, 그래서 화면 분할이 4개까지 됐다. 4명이 동시에 각자의 화면을 사용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였다.

인터넷, 뉴스, 동영상, 도서관 정보 등을 볼 수 있었는데, 속도가 너무 느리고 이미 개인마다 다 스마트폰을 갖고 있어서 저 테이블은 활용도가 높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다.

허나 미국은 한국과 다르게 통신 음영지역이 많아 집에서도 전화가 안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쇼핑몰이나 공공장소에는 wifi가 있는 것이 흔하다. 아마 이 테이블의 용도도 그런 것이 아닐까?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