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뱅크샐러드 Aug 16. 2018

[2018 신용카드 추천] 혜택 많은 신용카드 BEST

할인, 적립, 연회비, 한도까지 꼼꼼하게 비교해 드릴게요


‘좋은 신용카드’는 어떤 카드일까요?


이 질문에 답하기 위해, 우선 신용카드를 왜 사용하는지 먼저 살펴보도록 하죠.  


할부 결제가 필요한 상황이 있어서 사용할 수도 있고, 신용등급 관리를 위해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이유는 쏠쏠한 할인/적립 혜택을 챙기기 위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의 설문에 따르면, 50% 이상의 소비자가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이유로 ‘할인/적립/무이자할부 등 경제적 이익’ 을 꼽았습니다. 결국, 혜택을 많이 받을 수 있는 카드가 좋은 신용카드라고 볼 수 있겠네요.



[ 2018 최고의 신용카드 선정 기준]


1. 할인/적립률이 높은 카드 

2. 혜택 가맹점 범위가 넓은 카드 
할인, 적립률이 높더라도 집이나 회사 주변에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가맹점이 적다면 실제로 혜택을 받기는 쉽지 않겠죠. 본 칼럼에서는 모든 가맹점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거나, 최소 6가지 이상의 주요 업종에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들을 선정했습니다. 

3. 할인/적립 한도가 높은 카드 
할인률도 높고, 할인 가맹점도 많다면 좋은 신용카드일까요? 꼭 그런 것은 아닙니다. 극단적으로, 모든 가맹점에서 2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카드가 있다고 합시다. 하지만 이 카드의 월 할인한도는 1만원입니다. 이 카드로 얼마를 쓰든 1만원의 한도까지만 할인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본 칼럼에서는 할인/적립 한도가 없거나 높은 카드들을 선정했습니다. 

4. 전월실적 조건이 낮은 카드 
신용카드 할인/적립 혜택을 받으려면 보통 매달 일정 금액을 사용해야만 하는데요. 아무리 혜택이 좋아도 자신의 소득규모에 비해 지나치게 높은 금액을 사용해야 한다면 오히려 불필요한 지출을 더 하게 되겠죠. 본 칼럼에서는 전월 실적 기준이 30만원 이하인 카드들을 선정했습니다.



뱅크샐러드에서 소비자들에게 많은 선택을 받았던 신용카드 TOP 50 중 연회비 대비 혜택 및 할인한도가 높고소비패턴에 상관 없이 폭넓은 가맹점에서 할인/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밸런스 좋은” 카드 4종을 알아보겠습니다!


1. 나도 모르게 포인트가 쑥쑥! 씨티 리워드카드


더 자세한 혜택이 궁금하세요? 아래 링크로 확인하세요!


>> 씨티 리워드 카드 혜택 상세보기


대표적인 포인트 적립 카드인 씨티 Reward 카드는 특별히 자주 가는 단골 가맹점이 없더라도, 언제 어디서든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모든 가맹점에서 전월실적에 따라 최대 1.5%까지 한도 제한 없이 적립을 받을 수 있는 데다가 특별 적립률도 높습니다. 교통, 통신, 쇼핑 등 생활 필수업종에서 특별 적립을 제공하기 때문에, 머리 아픈 혜택 고민 없이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한 달에 몇 만원씩 쌓여 있는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죠!  


단, 주유/교통 사용금액이 전월실적에서 제외되니 주의하세요!



이렇게 쌓인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없고카드 결제대금을 차감할 때 사용하시거나 항공마일리지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매월 2만원 정도의 포인트만 적립해도 1년동안 모으면 제주도 왕복 항공권을 얻을 수 있겠네요! 


씨티포인트 20포인트는 대한항공 기준 1마일리지로 전환가능합니다.



2. 이름만큼 높은 포인트를 제공하는 신한 하이포인트 카드



더 자세한 혜택이 궁금하세요? 아래 링크로 확인하세요!


>> 신한 Hi-Point 카드 혜택 상세보기


신한 하이포인트 카드는 국내 최고 수준의 기본 적립률을 자랑해 2018 최고의 적립카드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전월실적이 없어도 적립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지만, 전월실적에 따라 적립율이 올라가기 때문에 월 사용금액이 150만원이 넘는 분이라면 국내 어떤 가맹점에서든 최소 2% 적립을 받을 수 있어 월 사용금액이 클수록 강력해지는 적립 카드죠!  


또한 현대오일뱅크, S-Oil에서 주유를 할 때 1L당 60 포인트를 적립해주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월 사용금액이 크면서 꾸준히 주유비가 나가시는 분들께 적합합니다.  


월 5만원까지만 적립 받을 수 있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사실 5만원도 결코 적은 한도가 아니죠. 매월 150만원을 사용하는 분이 혜택을 꽉 채워 받았을 때 약 3.3%의 피킹률을 적용받는 셈이니까요. 이렇게 쌓은 마이신한포인트는 백화점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도 있고, 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20 마이신한포인트는 아시아나 기준 1마일리지로 전환가능합니다.



3. 할인과 적립을 동시에! 삼성카드2V2



더 자세한 혜택이 궁금하세요? 아래 링크로 확인하세요!


>> 삼성카드2 v2 카드 혜택 상세보기


삼성카드2 V2는 월 평균 사용금액 30만원대인 사용자들도 기본적으로 높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2016 최고의 신용카드에 꼽힌 바 있습니다. 


전월실적 30만원만 넘는다면 교통/통신/커피 할인만 챙겨 받아도 최소 9천원을 아낄 수 있고, 전월실적이 높아질수록 할인 한도도 함께 높아집니다! 또한, 다양한 가맹점에서 1%~5%의 빅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특히 올리브영, 유니클로 등 젊은 층이 자주 찾는 가맹점에서 높은 적립률을 자랑합니다.


매일매일 찾게 되는 
음식점, 편의점서도 적립을 받을 수 있어 사용하다 보면 ‘어! 매달 청구할인만 해도 만원 넘게 받았는데, 어느새 포인트도 두둑히 쌓여있네?!’ 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단, 대중교통과 이동통신 요금은 전월실적 인정 항목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점, 무이자할부나 할인이 적용된 결제 건 등은 적립에서 제외된다는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4. 필수 할인 기본, 내가 원하는 혜택까지 선택할 수 있는 KB국민 다담카드



더 자세한 혜택이 궁금하세요? 아래 링크로 확인하세요!


>> KB국민 다담카드(스마트 OTP) 혜택 상세보기


다담카드 역시 할인과 적립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5가지 서비스팩 중 원하는 적립 혜택을 선택할 수 있고, 필요 시 변경할 수도 있는 선택형 카드로 2017년 최고의 신용카드에도 선정되었습니다. 


우선, 
전월실적 30만원만 충족한다면 안 쓰고 사용할 수 없는 필수 업종인 교통, 통신, 주유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문화 생활을 위한 영화 할인, 테마파크 할인은 덤! 이것만으로도 매월 1만원 이상의 할인 혜택을 챙길 수 있겠네요.  


또한, 
생활팩/교육팩/쇼핑팩/레저팩/직장인팩 중 원하는 혜택을 하나 선택해, 업종에 따라 5%~7% 의 적립률로 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월실적에 따라 적립 한도가 달라지는데, 60만원만 넘으면 최대 적립한도가 적용되니, 전월실적 금액 조건이 높은 편은 아니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지난달 할인/적립을 받았던 소비 금액은 카드 이용실적에 포함되지 않으니 실적 계산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카드는 
1년간 카드 사용 금액이 800만원 이상이라면, 리워드로 포인트리 1만점을 적립해줍니다. 월 66만원 이상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무난히 포인트를 챙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활용도 높은 2018 최고의 신용카드를 살펴보았습니다. 누구나 비교적 쉽게 혜택을 챙길 수 있어,어떤 분께 추천드려도 괜찮을만한 카드들입니다.  


하지만, 자주 이용하는 몇 개의 가맹점/업종에서 신용카드를 집중적으로 사용하시는 분, 여러 장의 카드를 사용하며 혜택을 꼼꼼히 챙기는 분들이라면 소개된 카드보다 더 적합한 카드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의 소비패턴이나 카드 활용 계획에 따라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달라지니, 
자신에게 딱 맞는 신용카드가 궁금하시다면, 뱅크샐러드에서 나만의 BEST 카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 나만의 혜택 좋은 카드 찾으러 가기


본 게시물은 뱅크샐러드에서 대가 관계없이 자체 제작한 게시물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30대 신용카드 추천] 30대 맞춤 혜택만 담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