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BAT 브랜드 아키타입 Aug 17. 2017

[모집공고] 브랜드를 성장시킬 최고의동료들을 찾습니다.

경력직-컨텐츠 에디터 / 디자이너 / 영상PD / 웹기획자 / 웹개발자



브랜드 아키타입 (Brand Archetype, B.A.T)


브랜드 아키타입은 브랜드의 원형, 본질을 뜻합니다.

우리는 브랜드의 본질을 고민하고, 이를 통해 브랜드가 나아갈 방향성을 찾는 회사입니다.


브랜드 런칭에서부터 브랜드 성장까지.


B.A.T 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및 전략 수립, 디자인과 마케팅으로 브랜드의 런칭과 빠른 성장을 돕는 Brand Marketing Agency 이자 Brand Building Company 입니다.




거꾸로 매달린 박쥐처럼 180° 다른 시선을 가진
그런 사람을 찾습니다.

크리스찬 베일 아닙니다. 그리고 지금 당신이 생각하는 그런 박쥐가 아닙니다.


B.A.T 는 빠른 성장과 여유있는 환경을 동시에 갖기 위해

보다 높은 전문성을 가지고, B.A.T의 방향을 함께 고민해 나갈 사람을 찾고 있습니다.


우리가 찾는 사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억에 남는 브랜드를 만들고 성장시킬 최고의 동료들을 찾습니다.
브랜드 디자이너 / 컨텐츠 에디터 / 영상 PD / 웹기획자/ 웹개발자


브랜드의 본질을 표현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이너 Brand Identity Designer

- 모집 형태: 경력 2년 이상
- 주요 업무: 브랜드 아이덴티티 디자인, 브랜드 웹 디자인, 광고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 우대 사항: 디자인 컨셉 도출이 탁월하신 분, 웹 디자인에 대한 이해도가 있으신 분, 시각 디자인과 전공자, 관련 프로젝트 유경험자

세상의 수많은 브랜드 중에서, 사람들의 엄지손가락을 멈추게 하는 비주얼과 대중들에게 회자될 수 있는 브랜드 스토리를 갖춘 브랜드를 만들고자 합니다. 소비자의 브랜드 경험을 설계하는 사람으로서 브랜드를 깊이 이해하고 전에 없던 새로운 표현으로 브랜드를 실체화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분이 필요합니다.



브랜디드 컨텐츠로 브랜드의 생명력을 더할

컨텐츠 에디터 Contents Editor

- 모집 형태: 경력(2년 이상 유관 경력)
- 주요 업무: 브랜디드 콘텐츠 제작
- 우대 사항: 브랜드와 콘텐츠에 관심 있는 사람, 사진이나 영상, 디자인에 감각 있는 사람.
글쓰기를 좋아하고 표현을 잘 하는 사람.
패션, 라이프스타일과 관련있는 매거진 직무 경험 우대.

브랜드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브랜디드 콘텐츠를 만드는 직무입니다. 기본적으로 사진이나 영상, 디자인 등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감각이 있어야하며 글쓰기를 좋아하는 사람이면 더욱 좋습니다. 각 브랜드의 가치에 부합하는 컨텐츠를 실제로 제작할 수 있어야 하고, 디자이너와 원활히 협업하기 위한 미적 감각과 스토리텔링 능력이 중요합니다.



SNS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

영상 기획 및 제작 PD Video Director / Producer

- 모집 형태: 경력(2년 이상 유관 경력)
- 주요 업무: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최적화된 브랜드 영상 컨텐츠 기획, 촬영 및 편집
- 자격 조건: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 등 편집 및 제작 툴 사용 가능자 / 포토샵, 일러스트 사용 가능자
- 우대사항: SNS 컨텐츠 관련 업무 경력자 우대 (2년 이상)

SNS에 범람하는 영상 콘텐츠 중에서도 독보적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후킹과 고객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스토리텔링을 갖춘 영상을 만들어낼 분을 찾습니다. 브랜드에 알맞은 컨텐츠 기획과 촬영, 편집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탁월한 디렉팅 능력이 필요합니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얼굴을 만들어 갈

웹 기획자 WEB Plnner, Project Manager

- 모집 형태: 경력(2년 이상 유관 경력)
- 주요 업무:  웹 기획, 개발 일정관리, 클라이언트 커뮤니케이션, 내부 커뮤니케이션 
- 자격 조건 및 우대 사항: 웹 에이전시 근무 경력자, 웹 프로젝트 매니징 경험을 보유한 사람

급변하는 시장 속에서 고객의 니즈를 찾아내고 이를 WEB으로 설계해 나가는 직무입니다. WEB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클라이언트를 설득하고 리드할 수 있는 능력자를 희망합니다. 또한 브랜드 정체성을 전달할 수 있는 감각적이며 아름다운 WEB 개발을 실현하기 위해 디자인 이해도가 높은 분을 희망합니다.



브랜드를 대표하는 얼굴을 만들어 갈

웹 개발자 WEB Developer, Publisher

- 모집 형태: 경력(3년 이상 유관 경력)
- 주요 업무:  웹서비스 개발, 웹서비스 유지보수, 퍼블리싱
- 자격 조건: 웹개발 3년 이상 경력자, WORDPRESS 경험자, php 언어 사용 경험자, SQL에 대한 이해
- 우대사항: 웹 에이전시 근무 경력 보유자 (2년 이상)

온라인 시장의 성장에 따라 브랜딩에서 웹의 중요성은 점차 높아져 가고 있습니다. 이처럼 브랜드의 첫인상으로 자리매김한 웹 개발을 함께할 동반자를 찾습니다. 웹 표준, 접근성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WORDPRESS를 활용해 효율적인 개발이 가능하신 분을 필요로 합니다. 웹 디자인과 CSS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디자이너와 즐겁게 협업하실 수 있는 분들을 찾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지?
브랜드를 만드는 A-Z 를 진행합니다!


B.A.T 는 브랜드 마케팅 에이전시로 다양한 클라이언트의 브랜드를 구축하기 위한 일들을 진행합니다. 크게는 브랜드를 기획하고 디자인하는 일(브랜딩), 브랜드 컨셉에 맞는 컨텐츠를 만드는 일(컨텐츠), 디지털 영역에서 이를 확산시키는 일(디지털 마케팅)로 나뉠 수 있습니다.


브랜딩 프로젝트에서는 고객 인터뷰를 통해 브랜드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아이덴티티를 발견하고 정리하며, 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일들을 주로 합니다. 브랜드 로고, 디자인 가이드, 웹/앱 디자인 등을 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근 브랜드 디자인 팀은 Behance 에서 Featured 될 수 있는 뛰어난 아이덴티티 디자인을 만들어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 프로젝트들은 주로 디지털 영역에서의 IMC, 즉 통합 마케팅 프로젝트들이 많습니다. 클라이언트의 브랜드를 담당하는 AE 들은 브랜드를 성장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브랜드를 잘 나타낼 수 있는 컨텐츠를 기획/생산하며, 디지털 마케팅을 통해 이를 확산시키는 작업들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AE 들이 해야하는 일의 범위가 넓어지면서, B.A.T 내부에서는 보다 전문적으로 '컨텐츠'만을 담당하는 팀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매거진이나 브랜드에서 컨텐츠를 담당했던 컨텐츠 에디터, 그리고 영상 기획과 제작이 가능한 영상 PD 를 찾게된 이유입니다. AE 들과 협력하여 브랜드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사진, 영상, 글' 등의 컨텐츠를 전문으로 생산하는 팀을 만들고자 합니다.



B.A.T 박쥐들의

복지 및 근무 환경

- 급여 : 3,200만원~5,000만원(협의)
- 복지 : 업무 장비 지원, 다양한 간식 지원, 야근시 저녁식대 지원,
            도서/교육/세미나 등 자기계발 지원, 매월 1회 노마드 워크데이
- 근무 조건 : 오전 10시 - 오후 7시 (자율변경가능, 필요시 재택근무가능)
- 위치 : 불광역 근처 서울혁신파크


B.A.T 와 함께 하시겠어요?

모집 및 지원

- 모집 과정 : 상시 모집
- 선발 과정 : 서류 검토 후 간단한 전화 면접, 이후 실무 면접 진행
                     합격 후 반드시 상호 테스트 2개월 후 계약 (팀 fit을 맞춰보는 기간)
- 지원 방법 : contact@b-a-t.kr 
                   이력서(전직장 연봉,연락처 포함) / 자기소개서 / 포트폴리오(인스타 계정 있을시 포함)







그런데,
B.A.T 저희는 어떤 회사일까요?





ABOUT US

B.A.T의 첫 시작은 '언더독스'라는 컴퍼니 빌더의 작은 팀이었습니다.


끊임없이 스타트업을 런칭하는 언더독스에서 내부 팀들을 브랜딩하고 마케팅을 위한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출발하였습니다.

 

모든 부분에서 처음 시작하는 스타트업과 브랜드에 일관성 있는 브랜딩과 마케팅의 니즈를 발견하고, 재작년부터 팀을 구성하여 브랜딩과 마케팅 컨설팅/대행이라는 사업 분야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게 되었습니다.



현재, 브랜딩과 마케팅이라는 레드오션에 도전장을  B.A.T는


- 약 1년 6개월간 고민하고 실행하며 빠르게 성장해온 스타트업이자,

- 평균 연령 27세 10명의 젊은 크리에이티브 팀이며,

- 브랜드 런칭에 필요한 브랜딩/마케팅 모두를 다루는 팀입니다.       


열일하는 척. 진지한 척



PARTNER

다음과 같은 파트너들과 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B.A.T 와 함께 자신만의 가치를 고민하고 만들어 나간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들



2017년에는 OB맥주, 코웨이와 같은 브랜드부터 언더독스, 퇴사학교와 같은 스타트업, 두손컴퍼니, 이지앤모어와 같은 소셜벤처까지, 다양한 분야의 파트너들과 함께 멋진 일들을 만들어왔습니다. 2018년에는 더욱 더 의미있고 즐거운 프로젝트들과 멋진 파트너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왜 우리 회사일까요?
어떤 사람들이 우리랑 맞을까요?


사람을 모집하는 일은 결국 ‘서로’가 잘 맞아야 하는 일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이번 공고를 쓰기에 앞서 스스로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기서 나온 이야기들을 밝혀보고자 합니다.




GOOD

우리 회사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진정성 - 업을 대하는 태도


돈을 많이 벌고 싶습니다.
그러나 절대 가치 없는 브랜딩과 마케팅으로 돈을 벌고 싶지는 않습니다.    


스타트업으로 자체 브랜드를 만들고 운영해왔기에기본적으로 파트너들의 업무를 자기 일처럼 고민하고 실행하는 사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많이 벌기 위해서 일하는 것이 아닌  좋은 결과 만들고 이를 통해 가치 만들기 위해 함께 고민하는 사람들입니다.


팀원들이 가치를 만드는 표정을 관찰해보세요.


2. 자율성 - 책임 중심의 문화


맡은 일을 책임감 있게 끝낼 수 있다면 
당신의 최애 카페에서 디지털 노마드의 하루를 보내도 좋습니다.


 저희는 자율성이 높은 팀이라고 생각합니다자신이 맡은 일의 기한과 퀄리티만 엄수한다면근무시간과 환경을 제한하지 않습니다출근 시간은 10시지만필요시 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할  있으며자택이나 카페에서 근무하는 것이 집중도가 높다면 근무지를 선택할  있습니다다만 자율성이 높은 만큼 명확한 커뮤니케이션 업무에 대한 책임감’ 또한 크게 주어지고 있습니다.


10시에 출근했다. 하지만 아무도 없었다고 한다.


3. 폭넓은 업무 경험 - 제너럴리스트로의 성장


대기업에서 스타트업 브랜드까지.
종잡을 수 없지만 그래서 더 즐겁습니다.


  B.A.T  온라인 기반의 통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 지향하고 있는 회사로브랜딩과 마케팅에 대한 기획부터 실행 모두를 책임지고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기본적인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부터 브랜딩과 마케팅까지 넓은 범위의 업무 진행합니다.

 파트너들의 규모와 비즈니스 분야 또한 다양한 편입니다반려견 식품 스타트업을 위한 통합 마케팅을 진행하다가, 때로는 대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이는 한 분야의 스페셜리스트가 되기에는 어려울 수 있는 환경이지만, 폭넓은 업무를 통해 다양한 분야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하며 성장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적합한 환경이기도 합니다.


       

4. 젋지만 뛰어난 동료들


자부할 수 있습니다.
사람 스트레스 없는 회사 생활.


 최근 조직문화 설문을 진행하면서 '우리 회사를 가장 높게 생각하는 점이 무엇인가요?' 에 대한 가장 많은 표를 받은 대답은 바로 ‘동료’였습니다. B.A.T 는 작은 회사이지만, 일반적인 대행사와는 다르게 다양한 출신의 사람들이 모여있습니다. 스타트업 창업가 출신, 브랜드 마케터 출신, 광고대행사 출신, 디지털 마케팅 대행사 출신, 컨텐츠 마케팅 회사 출신 등. 

 이렇게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있는 회사이지만 이들간에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적극적인 태도' 와 '뛰어난 퍼포먼스' 를 지향한다는 점입니다. 분명 B.A.T 는 젊은 친구들이 모여있는 회사입니다. 하지만 서로가 서로를 보고 배울 것들이 많은 것을 가장 장점으로 삼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인간적인 매력까지 가진 친구들이 많은 것도 장점입니다. 조직문화상 꼰대 문화는 생길  없으며, 내부 팀원간의 갈등 때문에 고민하거나 힘들 일은 없다고 자부합니다.

최근 B.A.T 에서 인턴을 마치고 학교로 돌아간 친구가 훈훈한 글을 써주었습니다.





NOT GOOD. BUT, WILL BE GOOD

우리 회사에 오면 힘든 점들은?


하지만 아직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회사이기에 다음과 같은 단점들도 솔직히 있습니다.

계속해서 개선하고자 노력하는 부분이지요!    



1. 새로운 일들이 많고, 시스템과 매뉴얼이 부족 


저희도 늘 새로운 상황을 직면하곤 합니다.
같이 고민해볼까요? :)


 다양한 업을 대행하는 일의 특성상 대부분의 일이 반복적이기보다는 새로운 미션이 주어지는 경우가 많아, 그때마다 새롭게 스터디하고 개척해나갈 일들이 많습니다. 새로운 것을 알아보는 것보다, 이미 주어진 것을 학습하는데 익숙한 사람이라면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아직 경력이 많은 회사가 아니기 때문에 정형화된 시스템과 매뉴얼이 부족한 경우들이 많습니다. 이제 1년반이 된 회사이기에 너무나 당연한 것들을 하나씩 배우며, 새로운 일에 부딪힐 때마다 시스템화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우여곡절도 많지만 몸소 체험한 후 얻는 인사이트도 많답니다.

 


2. 대행업의 특성


클라이언트 말잇못..
(법카 주시는 착한 클라이언트도 있답니다.)


 누군가의 일을 돈을 받고 대신해준다는 것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닙니다정말 죽이  맞는 파트너를 만나 보람을 느끼기도 하지만때로는 까다롭고 어려운 파트너를 만날 수도 있습니다정말 좋은 제안이 선택이  되는 경우도 많고무리한 요구를 거절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B.A.T  최대한 서로의 성장에 도움이 되고우리에게 전적인 권한을 부여하는 파트너들과 일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성과에 대한 목표를 동의하고 과정과 방법들은 전문가인 우리에게 충분히 믿고 맡길  있는 파트너’ 들과 일을 하는 것이지요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대행업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거나  일을 처음 하는 경우 스트레스를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람과 회사가 함께 성장하는

BRAND ARCHE TYPE


B.A.T 는 사람이 성장해야 회사가 성장하다고 믿는 팀입니다.

그렇기에 우리는 B.A.T 와 함께 할 동료들을 찾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우리가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좀 더 여유로운 환경에서

크리에이티브를 고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입니다.     


단순한 ‘직원’ 으로의 참여가 아닌,

우리와 함께 멋진 팀과 성과를 만들어갈 ‘동료’ 가 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환영입니다.




"남다른 브랜드를 만들고 싶다면, 

거꾸로 매달린 박쥐처럼"


브랜드가 넘쳐나는 세상.

기억에 남는 브랜드는 오직, 

거꾸로 매달린 박쥐처럼 180도 다르게

세상을 바라볼 때 탄생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단순한 대행이 아닌,

브랜드와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부터

함께 고민하고 기획하며 실행하는

Brand & Business Partner 이자


젊고 실력있는 기획자, 디자이너, 

개발자와 마케터들이 팀을 이뤄

전에 없던 브랜드를 만들어가는

Brand Building Company 입니다.


B.A.T

http://b-a-t.kr






keyword
B.A.T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및 전략 수립, 디자인과 마케팅으로 브랜드의 런칭과 빠른 성장을 돕는 Brand Building Company 입니다. ( b-a-t.kr )
댓글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