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wavve)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 성료
글로벌 종합 브랜딩 에이전시 BAT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의 광고 브랜딩에 필요한 비주얼 BI 리뉴얼(Visual Brand Identity Renewal)을 성공리에 마쳤다. 이번 프로젝트는 웨이브의 핵심가치를 효과적으로 전하는 동시에 더욱 다양한 콘텐츠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기 위해 진행되었다.
새롭게 선보인 웨이브의 그래픽 모티브는 파도의 움직임에서 따왔다. 파도를 표현하는 대표적인 움직임을 그래픽 언어로 치환하여, 지면에서는 특유의 리듬감으로 웨이브를 표현하고 디지털 디스플레이에서는 모션을 적용해 보다 생생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BAT는 "이번 비주얼 리뉴얼을 통해 더욱 즐겁고 큰 세상으로 안내하고자 하는 웨이브의 지향점을 직관적으로 드러낼 수 있도록 했다"며, "웨이브가 보유한 무한한 콘텐츠를 미디어에 최적화하여 보여줄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심을 두었다"고 제작 의도를 설명했다.
현재 웨이브는 이를 토대로 고객들이 서비스를 경험하는 온오프라인 채널 전반의 그래픽과 각종 제작물, 캠페인에 활용하는 등 통일된 고객 경험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