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가 제작한 홈클리닝 서비스 플랫폼 '청소연구소'를 운영하는 생활연구소의 TV 광고가 공개됐다. 이번 광고는 국내 홈클리닝 시장 인식 제고와 청소 매니저 확대를 위한 것으로, 지상파 방송과 온라인 채널을 통해 방영됐다.
공개된 이번 광고는 세계적인 'N잡' 열풍 속에서 청소매니저를 소개하고 새로운 일자리로서의 긍정적 잠재력과 근무자의 만족 요소를 총 네 가지 시리즈로 구성해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영상은 홈클리닝 대표 플랫폼으로 청소연구소가 상황에 맞는 일자리 제공은 물론 업무 교육, 업무 안전까지 책임지는 캠페인이다. 누구나 원할 때 청소매니저 업무를 할 수 있다는 내용으로 제작됐다.
또 ▲유연한 근무 ▲보수 즉시 정산 ▲매니저 교육 ▲재능 발휘 등의 총 네 가지 상황으로 일을 마주하는 순간을 각각 소개하고 여기에 "내가 하고 싶은 일"이라는 공통 메시지를 제공한다.
이번 광고를 제작한 BAT는 기획 단계에서 타깃의 니즈를 심층 분석, 기업의 특장점을 사용자가 겪을 만한 상황에 대입해 서비스가 가진 강점을 소구하는데 집중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