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영주 작가 Dec 03. 2023

내가본책 7 <대한민국 돈의 역사>

읽은책 말고 본책

언젠가 한 가지 테마를 잡아 책을 쓰고 싶었다. 물론 예능 프로그램 중심의 역사를 담은 졸저 <웃음의 현대사>를 썼지만 부끄럽다. 그 책은 기회가 되면 교양, 드라마까지 넓히고 좀 더 깊게 다루려 한다.


홍춘옥 저자는 몇 년 전 경제사의 중요한 사건 50가지를 써서 베스트셀러를 만들었다. 이번에는 한국으로 한정 짓고 돈에 관한 역사를 담아냈다.

이 책을 탐독하면, 경제에 관해 아는 척할 수 있을 듯...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본책 6 <사랑을 보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