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영주 작가 Dec 08. 2023

내가본책 22 <퓨처셀프>

읽은책 말고 본책

엄밀히 말하면 중간 정도까지 읽은 책이다.

광화문 교보 베스트셀러 코너에서 봤다.

유튜브에서 신영준 박사가 자신의 인생 책 중 한 권이라고 강조한 책이다. 신 박사와 관련 있는 출판사에서 발행한 책이기에 어느 정도 감안하고 봐야겠지만(이 점을 밝히면서 얘기하기에 문제는 없다) 관심이 가는 자기 계발서이긴 하다.


콘셉트가 좋다.

미래의 나를 보다 구체적으로 고민하게 한다. 서점에서 책을 펼치고 나서 꽤 오랜 시간 읽었다. 시간이 더 있었다면, 한 권을 다 읽을 기세였다.


. 첫 문장 - 2015년 10월 4일 저녁, 17세의 지미 도널드슨은 11학년 역사 시험공부를 제쳐두고 4개의 유튜브 동영상을 촬영했다.


. 끝 문장 - 지금 미래의 내가 되라.

매거진의 이전글 내가본책 21 <김씨네 과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