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니 Jun 03. 2024

여든일곱 번 때 고양이

스코티시폴드(Scottish Fold)

붉은 빛깔의 특이한 눈 색에 은빛 크림색이 섞인 털을 가진 귀여운 얼굴상이다. 귀도 착 달라붙어 동그란 얼굴을 더 동그랗게 이게 한다.


스코티시폴더 유래

스코틀랜드 테이 사이드 지역 쿠파 앙구스의 어느 농장에서 양치기 윌리엄 로스(William Ross)가 발견한 고양이 "수지(Susie)"로, 1961년 최초 발견 후 1978년 CFA(Cat Fanciers' Association)으로부터 챔피언십 지위를 부여받으며 순종으로 인정받았다. 스코틀랜드(Scottish)에서 발견된 고양이이고, 귀가 접힌(Fold) 특이한 생김새 때문에 '스코티시폴드(Scottish Fold)'라는 이름이 붙게 되었다.


스코티시폴더 특징

스코티시폴드에게는 다른 고양이와 다른 독특한 외형적 특성이 있는데, 그것은 귀가 접혀있다는 것이다. 일반적인 귀를 가진 타입도 존재하지만 접힌 귀로 유명하다. 접힌 귀는 불완전한 우성 유전자에 의해 생산된 것으로 자생적인 돌연변이의 결과이다. 태어날 때는 모두 곧은 귀를 가지고 태어나지만 3주~4주 정도가 되면 귀가 접히는지의 여부가 결정된다. 체형은 둥글고 통통한 편이며, 털은 짧고 조밀하고, 크고 동그란 눈을 가지고 있다. 또한 납작하고 동그란 얼굴형을 가지고 있는데 이러한 생김새 때문에 '픽시(요정)', '올빼미', '아기곰'이라는 별명이 있다. 털은 장모, 단모로도 태어날 수 있다.

성격은 매우 부드러운 편인데, 적응력이 좋아 낯선 곳에서도 겁먹지 않는다. 다른 동물이나 아이들에게도 영향받지 않는다. 울음소리는 작은 편이며 인간과 교감하는 것을 좋아해 애교와 응석도 많은 편이다.


출처 : 위키백과

매거진의 이전글 여든여섯 번째 고양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