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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액션피규어랩 Jun 15. 2016

Sadrove Figure 2/3

표면 정리 및 레진 복제

sadrove 피규어 제작 과정 두 번째 포스팅입니다. 첫 포스팅 이후 10개월가량이 지난 것같네요 ㅎㅎ . 개인적인 일로 바쁘다 보니 피규어를 만들시간이 너무나 부족해지는 요즘입니다.. 몇 달 동안은 작업을 하나도 못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최근에 잠깐 시간이 나서 완성 직전 단계까지 작업을 마무리하게 됐습니다.. 그동안 작업한 과정들을 재밌게 봐줬으면 합니다. 곧 완성이니 완성작도 기대해주세요

복제가 마무리되고 최종 도색전 테스트 모습

얼굴과 손이 피부색인 이유는 복제할 때 조색제를 섞어서 복제하게 되면 색상별로 복제할 수 있어요. 기본적인 우레탄의 색은 흰색입니다..의상은 서포트를 받고 있습니다.

3D 출력한 헤드(헤어 일체형)
3D 출력물(민머리)
카카오 사원증 출력물

아무래도 실존 인물이 모델이다 보니 최대한 디테일을 살기 위해서 사원증도 출력했습니다.. 얼굴이 리얼하지 않으니 소품이라도 최대한 실제와 가깝게 만들려고 노력 중인데 쉽지 않네요.

헤드는 헤어가 있는 일체형과 민머리 두 가지 버전을 만들었어요. 두 가지 버전을 복제하려고 했지만, 다양한 헤어를 연출할 수 있는 민머리 버전만 복제를 진행하게 됐습니다.. 사실 비용도 많이 들기 때문에 하나만 선택해야 하는 슬픈 현실이...

출력한 헤드들의 표면을 정리하는 과정 

출력물의 표면이 거칠기 때문에 사포와 레드 퍼티를 이용하여 무한 사포질을 반복하다면 아래와 같은 매끈한 표면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시간과 노력을 많이 투자할수록 표면의 퀄리티는 높아집니다.. 딱히 노하우가 있는 건 아니고 많은 시간을 투자할수록 좋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요. 그러니 포기하지 말고 열심히 사포질하면 됩니다.

표면정리가 완료되고 복제 하기전 최종 모습

100% 만족할만한 표면을 얻게 된 건 아니지만, 시간과 체력 부족으로 이 정도 선에서 타협하게 됐습니다. 한없이 나약지는 저의 모습입니다. 그래요 전 쉽게 포기하고 타협하는 남자죠. 가장 지루한 작업 과정이라 재미도 없거니와 가장 많은 체력소모가 들어갑니다.. 특히 손가락이 너무 아퍼 금방 포기하게 되죠. ㅠㅠ

처음으로 복제된 헤드

보통 복제를 하게 되면 제일 처음에 복제된 결과물을 첫 타라고 합니다. 두 번째는 2타, 3타, 4타, 이렇게 불러요. 보통 가장 좋은 퀄리티는 초기 타수에 나옵니다. 왜냐하면 복제를 계속하게 되면 실리콘 원형의 변형으로 절개선 눈에 띄게 커지게 됩니다. 그러면 절개선을 다듬느라 시간이 걸리게 되요. 

두번째 복제된 헤드와 원형

오른쪽에 살구색 헤드가 두 번째로 복제된 헤드. 왼쪽에 회색으로 보이는 헤드가 원형입니다.(3D 출력물의 표면을 정리한 원형)

4가지 타입의 복제된 손
10번 복제된 손들

4가지 타입의 손을 10번 복제했다. 복제할 때마다 다양한 피부색의 조색제를 사용했습니다. 조색제가 없을 때는 기본은 흰색이에요. 아주 순수한 흰색 ㅋㅋㅋ

복제된 헤드와 손
기존의 양상형 바디에 헤드와 손을 결합

전체적인 모습을 테스트하기 위해서 헤드와 손을 바디와 결합합니다.

뉴에라와 헤드폰은 3D 출력물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모자와 헤드폰은 복제하지 않았어요. 모델링한 결과물의 디테일도 떨어져서 복제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다고 판단해서죠. 이제 도색과 신발만 만들면 완성 할수 있을거 같은데요. 도색은 문제가 없는데 신발은 음...뭐 어떻게든 만들어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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