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연애설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마틴 Nov 14. 2019

여자친구가 물어본 난이도 최상의 질문

날 생각하면 어떤 과일이 떠올라?

자정이 지난 시간, 통화중이던 파카님(내년에 와이프로 진급 예정)이

갑자기 생뚱맞은 지령을 내리십니다;;;



날 생각하면 어떤 과일이 떠올라?



어이쿠, 드디어 올게 왔구나.

이런 질문은 꿈보다 해몽이라는 말을

연애이론서에서 본 것 같습니다



자취하느라 과일도 잘 못먹는 나인데..

우선 과일 리스트업을 위해 자세를 바로 잡았습니다.





바나나, 몽키바나나, 망고, 망고스틴, 용과, 밀감, 감 , 대봉, 연시, 꽃감, 사과, 홍옥, 미니사과, 대추, 야자대추, 사과대추, 수박, 메론수박, 참외, 개구리참외, 메론, 참외, 천애향, 금귤, 구아과, 살구, 매실, 포도, 청포도, 거봉두리안, 파인애플, 피치, 블루베리, 딸기, 산딸기, 머루 ,체리 ,버찌 ,오디 ,복분자 등등



수십가지 과일이 머릿속 컨베이어 벨트를 지나갔지만

쉽게 결정 할 수 없었습니다.



해당 질문에는

3가지 RFP가 숨어 있었습니다.



1. 이름을 들었을 때 혐오감을 주면 안된다.

2. 냄새가 아닌 향기라는 단어가 어울려야 한다.

3. 과일 특성을 이용해 나의 매력을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낼 것



적어도 3가지 조건은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했습니다.

파카님이 좋아하는 과일이 뭐더라? 라는 영혼없는 질문으로

시간을 끌다가 결정한 과일은 바로!



샤인 머스캣



샤인 머스캣!

(리액션 기대하는 중)



으응??????????? 응????

푸하하하하~ 왜???



샤인 머스캣을 선택한 이유 3가지를

정성들여 또박 또박 PT 하듯이 나열했습니다



1. 쉽게 보기 힘들다

- 파카님은 집순이 이니까요!


2. 맛있습니다

- 그만큼 매력적입니다!


3. 고가의 과일입니다

- 재배하기가 쉽지 않다 = 까다롭다!



그냥 두리안이나 처 먹어라



응..

그래..



아 이게 아닌데???

보이지 않아도 불만 가득한 표정



다시 고민해보겠습니다!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요!!!



(1분후)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에 선택한 과일은

바로!!!



오렌지, 감 아님



한라봉입니다!



뭐옄ㅋㅋㅋㅋㅋ

한라봉 뭔데ㅋㅋㅋㅋ



한라봉을 선택한 이유도

역시 3가지 입니다.



1. 보기에도 이쁘고 향이 좋다

- 파카님은 향기가 나는 여자이고 우선 이쁘니까요



2. 껍질을 까기가 쉽지 않습니다

- 파카님의 마음을 얻기란 쉽지 않죠



3. 껍질을 까낸 한라봉은 정말 맛있죠

- 일단 파카님의 마음을 열면 사랑이 쏟아지죠



나, 사랑받고 있어



으음?

그래?

알겠어ㅋㅋ



두번째 시도 끝에

시련의 문을 통과했습니다.



마음에 드셔야하는 것 같아서

다행이긴 한데요.



내일 대화 주제를

미리 말해주시네요



<날 생각하면 떠오르는 채소는? >

 이랍니다



파, 양파, 배추... 음;;

시장 갔다 오겠습니다




PS. 저는 거봉 닮았답니다



*글을 쓰고 생각을 담는 모임, #쓰담 의 멤버로 함께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여자 모태솔로의 특징 20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