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연애설사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마틴 Jan 25. 2018

여자 모태솔로의 특징 20가지

언니는 몇 개?



모태솔로라는 말은 자의든, 타의든 태어나서 한 번도 연애를 하지 않은 사람을 뜻한다. 요즘은 모태솔로가 아닌 '모쏠'로 부르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 단어가 대중에게 퍼진 것은 2009년이다. 그전에는 여초 커뮤니티에서 주로 사용되었지만, KBS의 개그 프로그램 개그콘서트의 '솔로천국 커플지옥' 코너에서 모쏠이라는 단어를 쓰면서부터 널리 퍼지게 되었다. 



남자와 여자 모태솔로 차이는 확실히 존재한다. 남자는 연애를 원하는 비연애 연애자 비율이 압도적이지만, 여자는 연애에 관심이 없는 비연애자 비율이 높은 편이다. 그렇다면 남녀별 모태솔로의 특징은 무엇일까? 이번에는 여자 모태솔로들의 특징을 정리해보았다. (연령별 차이가 있는 부분도 존재한다.)



#1, 잘생긴 남자 연예인을 보는 걸로 만족한다.


#2, 내가 정한 선을 상대가 넘으면, 그때부터 철벽을 세운다.


#3, 누가 봐도 잘생긴 남자였으면 좋겠다.(주로 20대 초반)


#4, 혼자서도 잘 논다. 혼자 놀아도 외로움을 느끼지 않는다.


#5, 호감이 있었는데, 상대방도 호감을 보이면 관심이 사라진다.



#6, 모임을 나가는 건 좋지만, 거기서 뭔가 만들어 볼 생각은 없다.


#7, 애완동물을 키운다. 00(강아지, 고양이)만 있으면 평생 혼자 살 수 있다.


#8, 주변 사람들이 인정한 집순이다.


#9, 남자를 만날 환경이 아니었다. 학교도, 회사도...

(미대, 교대 출신들이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한다.)


#10, 소개팅 같은 인위적인 게 싫다.

(자연스러운 만남 외에 다른 카드는 이미 버렸다.)



#11, 낯선 남자와 단둘이서 무엇을 하는 것 자체가 어색하다


#12, 다음 달 주말 일정은 이미 꽉 차있는 상태(널 만날 시간은 없어)


#13, 잠시 외로울 때가 있지만, 다음날이 되면 괜찮아진다.


#14, 돈 나가는데 뭐 하러 만나지? 나한테 쓰는 게 낫지.


#15, 누군가와 의도를 가지고 연락하는 게 귀찮다.



#16, 남자가 가까이 오면, 그냥 무섭다.


#17, 눈이 높은 건 아닌데, 다가오는 남자가 그닥 끌리진 않는다.


#18, 둘이었던 적이 없으니, 혼자라서 외롭지 않다.


#19, 커플이 싸웠던 얘기를 들으면, 굳이 연애 해야 되나?라는 생각이 든다.


#20, 누군가와 특별한 사이가 되고 싶지 않다. 친구까지가 딱 좋다.


-


모태솔로라고 해서 나에게 하자가 있나..라는 생각을 하지 말자. 연애는 완벽한 사람만이 하는 게 아니다. 오히려 모태솔로를 하자 있는 사람으로 평가하는 사회 자체가 문제 아닐까? 다만 내가 연애를 하고 싶어한다면, 나의 상태인지 파악하는 과정은 필요하다. 내가 만든 선을 넘어서는 순간부터, 연애는 시작이다. (다음 편은 남자 모태솔로의 특징 30가지.)


매거진의 이전글 나의 이상형을 삼각측량법으로 찾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