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감정을 나누는 방법

어떤 순간에도 흔들리는 감정을 보이지않는 내게 누군가는 지나치게 시크하다 했고, 멘탈갑이라고도 했다.  


당신은 알겠지.


감성적인 사람일수록 평온한 삶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꽤나 이성적으로 살아갈 필요가 있는 법이다.


내 안에 있는 겹겹이 쌓인 묵은 감정들을 글을 통해 꺼내보이고 싶었지만 사실 생각한 그대로 되지는 않았다.


내가 입고 싶은 옷을 입을거라고 하면서도 결국은 만나는 사람과 상황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는 것처럼.


글을 쓸때도 글을 읽어줄 당신을 생각하지 않을 수는 없었다.


타인에게 나의 프레임을 공개하는 건 꽤 설레는 일이었지만 때론 소심하게 당신은 풀수 있을거라 믿으며 암호를 골라 넣기도 했다.


그럼에도 나는 내 안의 이야기를 하고 싶었던거고 그렇게 당신과 나의 감정을 나누고 싶었던거다.


습관처럼 글에 감정을 눌러 쓴다.

열가지 감정을 한 글자 한 글자에 담는다.


숨겨둔 마음이 전해지도록. 꾸욱 꾸욱.







매거진의 이전글 새빨간 건망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