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7월 26일 엄청난 무더위가 치솟고 있다. 어느 곳을 가도 힘들지만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2018’ 취재를 진행했다.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2018’은 오씨메이커스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며 네이버그라폴리오가 협찬하는 국내 일러스트레이션 및 그래픽디자인 분야 대표 축제다. 오는 7월 29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750여명 작가들이 참여 했으며 개성 있는 작품 전시와 다채로운 아트상품을 판매했다. 올해는 4회째 맞는 행사이며 'PLAY with ART'라는 슬로건으러 진행했다. 첫날 행사를 참여해 보니 많은 사람들이 참석했다.
일러스트레이션 작품만 판매하는게 아니라 디자인도서도 판매하고 물감, 색연필 등 그림을 그릴수 있는 도구들도 판매한다. 많은 작품들도 흥미롭고 좋았지만 박원빈PD는 물감과 색연필의 매력에 빠져 한동안 자리를 뜨지 못했다. 특히 색연필을 구입 하고 싶었지만 가격이 장난이 아니라서 언젠가, 다음을 기약 했다.
또한 영국에 소재한 일러스트레이션단체 AOI(Association of Illustration)가 주최하는 소속작가 100여명의 작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는 ‘MIXED_MELTED’ 초청전시가 진행되어 작품을 관람했다.
‘MIXED_MELTED’는 AOI에서 진행한 ‘WIA2017’ 수상작 전시라고 한다. 작품을 보다 보며 난해한것도 있지만 “그러면 어떠랴?” 참신하고 신선한 작품들로 많은 사람들을 매혹 시켰다.
행사장 입구에는 ,기획부스 당선팀인 ‘LOOK’, ‘In the Flower’, ‘2호선 부루마블’ 3팀의 전시에서는 평면에서 확장된 새로운 일러스트레이션의 작품이 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각 부스마다 작가들 이름이 표기가 안되 있는게 가장 아쉽다. 이름이 중요한건 아니지만 이름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체감적 차이는 엄청나지 않을까 한다. 올해 4회째 맞는 행사라고 하는데 내년에는 이번 보더 더 좋은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
글쓴이 박원빈PD wb@beenpictur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