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efore Anyone Else Nov 03. 2023

Matrix Garden _ 빛나는 인생

원베일리 커뮤니티 _ 예술과의 동행 스토리

원베일리 커뮤니티에서 아파트 최초로 설치된 에스컬레이터의 상부에는 대형 조형물이 설치되었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천정의 조형물을 바라보며 올라가다 보면 숨 막히게 아름다운 조형물이 눈을 사로잡습니다. 에스컬레이터를 탄게 아니라 마치 순간이동이 되는듯합니다.


눈을 깜빡거릴 때마다 달라지는 RGB 라이팅의 색깔은 나비가 춤을 추는 모습 같습니다. 장자의 호접몽에서 영감을 받은 이 작품은 작가 심영철교수의 작품으로 작가는 입주민들의 빛나는 인생을 바라는 염원을 담았습니다..



Matrix Garden _ 빛나는 인생

심영철 Shim Young Churl

2023 / 1,500 ×4,800 ×3,000mm

스테인리스스틸 & LED조명, 와이어


장자가 나비가 되어

훨훨 날아오르는 꿈인 호접몽에서

태양빛을 받으며 예쁜 꽃들과 신나게 즐겼던

나비의 인생을 주제를 표현한 작품입니다.

반짝이는 물방울을 가르며

힘차게 비상하는 자유로운 새처럼

물방울 같은 구슬로 날아오르는

 멋진 여행 같은 삶을 조형화하여

원베일리 입주민의 빛나는 인생을

염원하는 작품입니다.

Life is journey, let's go!

예술장식품(심영철)
예술장식품(심영철)


심영철작가 홈페이지

http://artistshim.com/default.php

#심영철작가 #원베일리 #커뮤니티 #더브릴리아 #예술장식품 #그랜드투어 #아트와의공감 #아트와의동행 #커캉스 #아트 #로비 #빛나는인생 #장자 #호접몽

매거진의 이전글 미스트 아트리움으로 아바타 여행하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