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벨지 Aug 31. 2023

몸치 유전자를 찾습니다.

흥부자 몸치의 춤바람

흥이 많은데 몸치인 것만큼 

불행한 일도 드물다.


주체하기 힘든 흥을 표출할 때마다 

내 마음대로 움직이지 않는 몸 때문에 

스스로가 안쓰럽다.



불편한 감정을 피하려 나는 주로 

술과 어둠의 도움을 받곤 했다.


+

노래방과 나이트


친한 몸치 친구와 술을 잔뜩 마시고

노래방에서 깔깔거리며 흔들어대거나


이른 저녁 나이트클럽에 들어가

어두운 조명 아래서 신나게 흔든 후

막차를 타고 집에 돌아갔다.

(이른 저녁에 춤추기가 더 수월하다)


끓어오르는 흥을 간간히 해결해 가며

일상을 이어나가고 있었다.




나와 비슷한 유전자를 가진

몸치 여자 사람이 우리 집에

한 명 더 있다.


몸치로 살기 싫다며 2년간

미친 듯이 춤을 배우더라.


아니 그런데 그녀가 어느 순간

춤신춤왕이 되어 있는 것이었다.


그리고 깨달았다.


몸치 유전자를 탓하며 살기에는
내 인생이 너무 아까워


나는 술 없이 춤을 추기로 했다.


댄스 학원에 다니며

부끄러운 몸을 흔들어대고,


필요할 때는 우리 집 춤신춤왕에게

특별 트레이닝을 받았다.


여전히 웨이브는

말도 안 되게 웃긴 모습이고,


왼쪽 팔다리는 남의 몸처럼

따로 움직이기도 하지만,


그래도 (언뜻 보기에는) 꽤 그럴듯하게

한 곡의 춤을 마스터했다.


@Unsplash의 Aditya Ali


몹쓸 자신감을 얻은 나는

요즘 매일 춤을 춘다.


어두운 조명 아래서

신나는 음악에 맞춰

선생님의 뒷모습을 따라 신나게 흔든다.


나는 다이어트댄스에

푹 빠졌다.


잘 출 필요는 없다.

쉴틈도 없이 한 시간을 꼬박

무아지경 속에서 몸을 흔든다.


모든 스트레스가 날아간다.

칼로리도 날아간다.

내 기분도 날아간다.




내 몸치 유전자도

함께 날아가고 있음이 분명하다.


오늘도 기쁜 마음으로 날려 보내야지.

훨훨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