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민지코치 Feb 13. 2020

다이어트 동기부여에 가장 효과적인 방법?!

다이어트 목표 설정


여러분은 다이어트 어떻게 진행하고 있나요? 체중감량을 위해 오늘도 힘들게 먹고 싶은 것을 참고, 힘든 운동을 위해 의지를 다지고 있으신가요? 힘들게, 힘들게, 또 참고 참아서 다이어트에 결국 성공한 모습을 그리고 있나요? 그렇다면, 다이어트 성공 후, 나의 일상은 어떤 모습일까요?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해서, 내가 원하는 체중이 됐어요! 

예쁜 옷도 입고, 건강도 회복하고, 맛있는 것도 먹고, 

그리고 또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요? 

진짜 하고 싶은 일은?


오늘은 다이어트 성공 후, 하고 싶은 것에 대해 다양하게 그려보세요! 성공한 모습에 대해 구체작으로 상상하는 게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성공 후, 누구를 만나고, 어떤 일을 하고, 어떤 기분으로, 어떤 하루를 보내고 있나요?

그리고, 나는, 어디에서, 누구를 만나, 어떤 음식을, 얼마나 먹고 있나요?

내가 하고 있는 운동이 있나요? 어떤 운동을 일주일에 얼마나 하고 있나요?


모델링


다이어트 동기부여에 모델링도 도움이 되는데요. 여러분들도 롤 모델이 있나요? 저는 이하늬의 건강하고 밝고 에너지틱한 모습이 참 좋아요. 열혈 사제 이하늬처럼 정장 핏이나, VIP의 장나라나, 보좌관의 신민아의 정장 핏이 특히 예쁜 것 같아요. 강사 일을 하다 보니, 아무래도 정장에 관심이 거는 것 같아요. 


출처  이하늬 인스타그램 


다이어트 비저닝
다이어트에 성공하면, 나에게 잘 어울리는 분홍색 정장 슈트를 입고 프로필을 찍을 거예요. 그리고 시너지가 되는 파트너들과 함께, 더 적극적으로, 더 열정적으로, 더 즐겁게 제가 좋아하는 일을 함께 해나갈 것 같아요. 일의 활동 영역도 지금보다 넓어지면서 만나는 사람들도 많아지겠죠? 좋은 사람들과의 연결도 많이 생겨날 것 같아서 웃을 일도 많아질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다이어트 성공 경험이 또 하나 쌓인다면 다이어트 심리 코칭에 대한 자기 확신도 더 강해지겠죠? 다이어트 인증 코칭 프로그램도 완성해 나갈 수 있을 거고요. 더 많은 사람들이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을 배워갈 수 있도록 책과 강의, 코칭, 유튜버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다이어트 습관과 다이어트 심리 전략에 대해 알려 드리고 싶어요! 
고객은, 이런 말을 합니다. 

덕분에, 다이어트가 행복해졌다. 내가 더 좋아졌다. 건강한 변화를 만드는 일에 기쁨을 느낀다. 다이어트 강박에서 자유로워졌다. 운동이 좋아졌다. 건강한 식단을 즐긴다.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 자존감이 높아졌다. 등등. 

고객의 긍정적인 피드백은 저를 더 몰입하게 만들죠 :) 

역시 상상만으로도, 행복해지네요. 사실 코칭에서 자주 다루는 기법, 비저닝입니다. 꿈을 이룬 듯한 상상을 지금 체험하게 되면 다이어트 동기 부여에 도움이 되거든요. 같은 방식으로 꿈을 이룬 경험도 있어요. 그래서 비저닝의 힘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떤 미래를 상상하고 있나요?" 그날의 감정까지 생생하게 그려진다면, 정말 잘하신 거예요. 비저닝을 통해 다이어트 동기부여에 도움을 받고, 실행에도 탄력을 받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미래의 나를 위한
아주 사소한 노력 

자, 미래의 나의 그림이 완성이 되었다면, 미래의 나를 만나기 위해,  지금 뭘 해야 할지도 알겠죠? 

네, 맞아요!  지금, 떠오르는 행동, 바로 그걸 하시면 됩니다.  


Change One Thing
Change Everything


▼ 다이어트 챌린지 ㅣ 전자책 ㅣ 코칭 신청하기▼

https://litt.ly/bemyself_diet


매거진의 이전글 다이어트 폭식에서 벗어나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