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올 Jan 19. 2024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된다.-인생의 태도

잠재의식의 힘


《인생의 태도》는 제가 좋아하는 책 중 하나입니다. 흔히 말하는 인생 책 중 하나죠.

매주 금요일 오전 6시는 제가 운영하는 독서모임 '북섬(book island)'이 있습니다.

오늘 새벽에  독서모임을 마쳤습니다.​



《인생의 태도》는 어느 쪽을 펴든 늘 마음속에 와닿고 고개를 끄덕끄덕이게 합니다.

오늘 나눔 한 꼭지는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된다.-입니다.​​



모든 행동은 생각에서 비롯됩니다. 내가 좋아하지 않는 것에 신경을 쓰고 있으면 좋아하지 않는 일들이 내게로 다가옵니다. 여기서 핵심은 '인생에서 일어나는 문제는 모두 내가 마음속에서 경험하는 것이다.'라는 점입니다. 우리는 생각으로 경험하며, 이는 어떤 일을 문제로 만들어버리도록 처리합니다.


삶에서 벌어지는 문제가 모두 내 마음속에 있은 것임을 알게 되면 그 문제에 대한 해결책 역시 마음속에 있음을 알게 됩니다.


인생의 태도 92P. 웨인 다이어



이 말은 저에게는 희망(긍정)과 절망(부정)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물로 저는 희망을 선택하려고 합니다.


제가 느끼는 희망은


'좋은 생각,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면 좋은 일이 많이 생기겠구나.'입니다.


비록 지금 상황이 좋지 않더라도 좋아질 수 있다는 희망.


더 나아가 좋아졌다는 완료형 희망인 것이죠.




마음이 환해지는 분홍안개꽃ㅡ비채카페



절망으로 다가올 때는


'앗! 나 방금 부정적인 생각했는데. 부정적인 말했는데.'라는 생각이 들 때입니다.


"오늘도 장사가 너무 안돼. 손님이 하나도 없네."


"사진 속 내 팔뚝 좀 봐. 코끼리 다리만 하네." 이런 생각은 이런 상황을 계속 유지하게 하는 나쁜 말들입니다.



내가 하루 종일 한 생각이 바로 나 자신이 됩니다.

일은 생각하는 대로 이뤄집니다.

생각을 부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어 가지 말아야 합니다. 부정적인 것을 찾으면 늘 부정적인 것을 보게 됩니다.

-인생의 태도 92~93p. 웨인 다이어




제가 사는 바닷가 관광지는 겨울에는 비수기입니다.

관광객들을 찾아보기가 힘듭니다.

장사가 안 되는 것은 당연하죠.

(이런 것도 사실 부정적 마음인데요.ㅎㅎ)

최근 몇 달을 이 말을 달고 살았어요.


"손님이 없네."


"이래가지고 먹고살겠나."


"빚은 언제 갚나."등등.




싱그러운 청법사가 마음마저 밝게해주네요ㅡ 비채카페



의식이 모여 우리를 구성하는 겁니다.

규칙은 두 가지입니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이 확장된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은 이미 여기에 있다.' 이건 정말로 중요합니다. 생각의 세상에서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은 모두 이미 그 자리에 있습니다. 어디 다른 곳이 아니라요. 그것이 무엇이든 우리는 정신이 상상하는 것을 현실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인생의 태도 93p. 웨인 다이어




잠재의식에 관한 책이나 영상을 매일 볼 때는

아침에 일어나면 좋은 생각으로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출근길에 차 안에서 목이 터져라고


"나는 100억 부자다!"


"오늘 손님이 줄을 서있다."


"오늘 매출 100만 원이다."


등등을 외치면서 거울을 보고 웃고 즐거운 기분으로 하루를 시작했지요.

그런데 언젠가부터 그렇게 하지 않고 있더라고요.


심지어 아침마다 백 번씩 소원을 쓰는 종이에 이렇게 쓰고 있었어요.


"올해 안에 부채 청산"


"월 1억 벌기"


​​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뱅쇼ㅡ비채카페에서



우리의 뇌는 좋고 나쁨을 구분하지 못하고 내가 생각하는 것을 이뤄주는 쪽으로 상황을 만들어 간다고 하죠.


'그럼 뭐가 문제야?'

하고 반문하시는 분도 계시겠죠?


'빚을 갚고 싶다는데 그럼 빚을 갚을 수 있겠지."라고 말이죠.


하지만 이미 잠재의식이나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 아시는 분들은 바로 눈치를 채셨겠죠.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말입니다.


바로 '부채'라는 부정어를 쓴 것이 잘못입니다.

원하는 것은 '부채 상환'이지만 머릿속에선

'부채'라는 단어에 집중하고 제가 원하는 것이 부채와 늘 함께 하고 싶다고 인식한다는 거죠.


맞습니다.


저는 '부채 청산'이 아닌 '저축 00원'이라고 했어야 했죠.


백 번씩 저는 부정어를 쓰고 있던 것이죠.

어쩌다 이런 실수를 하게 되었을까요?

아마도 최근에 잠재의식을 좀 멀리 두었던 것 같습니다.


어제 2시간 정도 운전을 해서 집으로 오는 길에 책 추남님이 풀어주는

《시크릿》을 들으며 왔습니다.

순간 뇌리를 탁! 치더라고요.

그리고 제가 하고 있는 잘 못된 행동들을 깨달았죠.

장사가 안된다고 투덜거린 일

백 번 쓰기에 부채 청산이라고 쓴 일.​​


 

마음을 밝혀주는 예쁜 전등ㅡ



하지만 괜찮습니다.


저는 제 잘못을 알아챘으니 오늘부터 실수하지 않으면 되니까요.


천당도 지옥도 모두 제 마음속에 있습니다.

문제도 해결이 되는 답도 제 마음속에 있습니다.

저는 알고 있었으나 까먹고 있던 것, 실천하지 못하고 있던 것을 오늘부터 실천합니다.


'오늘 손님 진짜 많다.'


'나는 저축을 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돈을 벌었다.'


라고 말이죠.


그리고 백 번 쓰기 하는 두 문장 중 한 문장은 오늘부로 버립니다.

지난날을 후회하기보단

오늘 깨달은 것을 실천하는 저니까요.



"월 1억 벌기"

"월 천 자립 청소년 후원비 저축하기"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된다."


이 글을 보신 분들은 꼭 원하는 것을 긍정적을 생각해 보세요.


부정적인 것도 긍정적으로 돌려서 생각해 보세요.​​



굽은 모습 그대로를 긍정하며 자라는 소나무



열흘밖에 남지 않는 1월이 아니라

열흘이나 남은 1월이라 생각하면서


오늘도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당신의 마음에 사원이 없다면 사원에서 당신의 마음을 찾을 수 없다.


우리가 생각하는 것은 외부로, 신체로 확장됩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생각은 우리의 인간다움에 있으며, 이미 여기에 있습니다.

-인생의 태도 94~95p. 웨인 다이어




▶▶매주 금요일 새벽 6시~7시 독서모임 북섬을 운영하고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댓글로 문의해주세요.



#인생의태도 #웨인다이어 #원하는_것은_이미_내안에_있다 #잠재의식 #끌어당김의법칙 #부채 #자립청소년 #100억부자 #배선숙작가 #다올메신저 #독서모임북섬


#우리는_우리가_생각하는대로된다.


#뱅쇼 #소나무 #광주브런치카페-비채



​​



#인생의태도


#웨인다이어


#원하는_것은_이미_내안에_있다


#잠재의식


#끌어당김의법칙


#부채


#자립청소년


#100억부자


#배선숙작가


#다올메신저


#독서모임북섬


#우리는_우리가_생각하는대로된다


#뱅쇼


#소나무


#광주브런치카페


 10


 공감한 사람 보러가기


댓글 2공유하기



다올메신저 배선숙교육·학문


●독서 모임 운영자(북섬)(자격증과정운영) ● 작가(글쓰기,브런치 작가) ● 카톡(앱),캔바,스마트폰1급강사, ● 블로그,틱톡 강의, 챗GPT전문강사 ●디지털융합교육원전임교수,선임 연구원 ●디지털융합교육원 광주*전남지회장 ●신안군관광해설사 ●퍼플교에서보라호떡운영


프로필 편집


이 블로그 다올 메신저의 글모둠 카테고리 글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대로 된다.-인생의 태도


24분 전


 10


 댓글 2


디카시-겨울 군무. 김제 평야를 지나며


2024. 1. 11.


 32


 댓글 5


김제평야에서 만난 까마귀들의 군무


2024. 1. 10.


 31


 댓글 1


[명문장으로 샤워하기] 황석영, 『낯익은 세상』, 문학동네. 즐거운 글쓰기, 상상력 발휘하는 글쓰기


2024. 1. 10.


 28


 댓글 1


세 여자의 디카시2 등록 승인되었습니다. 디카시 #2. 보이지 않는 사랑. 디카시 시집 공저,개인시집 회원모집


2024. 1. 9.


 27


 댓글 2


이전 다음


이 블로그 인기글


시민안전보험콜센터-시민안전배상보험.대한민국 국민 모두 무료 가입. 2천만원까지 공짜 가입 혜택. 정부 보험


2023. 12. 8.


 36


 댓글 13


음식 궁합으로 건강한 밥상ㅡ두부ㆍ시금치(섬초) 이혼시켜라. 두부와 궁합이 좋은 토마토,미역,배추,계란


2022. 3. 24.


 79


 댓글 18


글쓰기연습_명문장으로 샤워하기_ 기존의 글에 내 글 이어 써보기 상상력 발휘하기. 즐거운글쓰기방법 「그 여자의 침대」 이어 써보기


2024. 1. 8.


 30


 댓글 10


인천에서 막내아들과 점심식사.무공돈까스_인천대입구역점.인천맛집


2024. 1. 8.


 27


 댓글 5


목포 맛집 남경백반


2023. 12. 27.


 33


 댓글 7


김제평야에서 만난 까마귀들의 군무


2024. 1. 10.


 31


 댓글 1


디카시-겨울 군무. 김제 평야를 지나며


2024. 1. 11.


 32


 댓글 5


한글파일(전자책)사진크기 동일하게 만드는 법.가독성높이는 전자책만드는 법


2023. 10. 8.


 43


 댓글 6


눈 내린 섬마을ᆞ폭설, 나주 혁신도시 중화요리 맛집 하이난(전 김성한 야구선수 운영), 나주 맛집


2023. 12. 18.


 41


 댓글 12


세 여자의 디카시2 등록 승인되었습니다. 디카시 #2. 보이지 않는 사랑. 디카시 시집 공저,개인시집 회원모집


2024. 1. 9.


 27


 댓글 2


이전 다음


 맨 위로


PC버전으로 보기


 10


 공감한 사람 보러가기


댓글 2공유하기

작가의 이전글 맥스웰 몰츠의 성공의 법칙을 읽고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