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LLY Jun 05. 2022

감동을 전해 준 전화 한 통

스타트업의 대표에게는 격려 한 번도 큰 힘이 됩니다.

어제 오후, 내가 존경하는 대표님으로부터 갑자기 전화가 왔다.


작년 모 대기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에서 알게  분인데, 능력도 출중하시고 배울 점이  많으시다.


상기된 기쁜 목소리로 언제든 좋으니 집중할 수 있는 5분만 내어줄 수 있냐고 물어보셨다. 무슨 일인지 너무 궁금해졌다.


이야기를 들어보니, 이번 정부지원 사업에 합격하셔서 예산을 확보했는데 나와 일을 해보고 싶다며  어떤 것이라도 좋으니 괜찮다면 이야기해보고 싶다고 하셨다.


또 놀랐던 건, 작년에 나랑 같은 그룹에 있고 싶으셔서 담당 책임연구원님께 조를 바꿔달라고 하셨단다…(아.. 내가 뭐라고 ㅠㅠ)


…. 짧은 통화에 그동안 겪었던 쉽지 않던 시간들과, 앞으로 나아갈 때 필요한 용기를 모두 얻는 것만 같았다.


뿐만 아니라, 누군가에게 의미 있는 것을 해줄 수 있다는 사실에 기쁘다. 특히, 힘들 때면 사는 이유와 방향에 대해 생각하게 되는데 이 분의 한 통화가 기억 속에 남아 그때마다 힘을 줄 것 같다.


6월의 첫 주말을 시작하는 아침에, 감사함과 함께.

작가의 이전글 심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