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랑시점 Jun 27. 2022

파인드카푸어, 마티스토어에 오시면 가방을 빌려드려요

성수동라이프 #14 파인드카푸어 마티스토어


마티백을 빌려 드려요

#파인드카푸어



비디오를 빌리듯 가방을 빌린다? 파인드카푸어가 90년대 비디오 렌탈샵을 컨셉으로 MARTY STRORE 라는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외관부터 뉴트로한 감성이 묻어나는 이곳. 정말 가방을 빌려준다고?


마티백 컬렉션, 비주얼도 잘 빠졌다



컨셉에 충실한

MARTY STORE



어디를 봐도 찰칵 찰칵. 모든 공간이 포토존이라 싶을 만큼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소품이 가득한 곳. 넓지 않은 공간이지만, 영화에서 봤던 90년대 비디오 렌탈샵에 들어온 것 같다. 비디오 케이스는 물론, LP, 잡지 등도 독특한 분위기를 더한다.



영상으로 현장 분위기를 만나보자



난데없는 버거킹? 이지만 키치한 감성으로 딱이다. 이런 작은 디테일에서 공간이 더 빛이 나는 법. 옆에 있는 고양이와 강아지도 귀엽다.



벽 가득히 가방 등을 전시해 놓은 것은 물론, 비디오 렌탈 스토어처럼, 로맨스, 코메디 등 가방도 장르별로 구분하며 컨셉에도 충실하다. 가방에 관심이 없더라도 장소를 둘러보는 것 만으로도 흥미가 생길 듯.




새로운 시그니처,

MATRY BAG



마티스토어는 파인드카푸어 중 인기 라인인 MARTY BAG. 작년 처음 선보인 마티백은 파인드카푸어의 새로운 시그니처로 자리 잡을 만큼 큰 인기를 끌었다. 올해 22SS 시즌 새로운 컬러와 디자인은 더 예쁘게 돌아왔다. 이번 마티스토어에서도 신상 마티백도 만날 수 있어서. 미리 구매하기 전에 제품을 보고, 한 번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왼쪽 스타일은 가능할 것도, 오른쪽은..


특히, 이번 컬렉션은 젠더리스 유니섹스 라인이 특징인데. 최근에 정해인이 마티백과 함께 화보를 찍어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실제로 마티스토어에도 남성에게 어울리는 아이템도 선보인다고 하니 눈여겨보자.




ONE DAY

RENTAL SERVICE



무엇보다 마티스토어의 가장 큰 특징이자, 비디오 렌탈 스튜디오로 컨셉을 잡은 이유. 바로 가방을 '빌릴' 수 있다는 점. 렌탈 전문점에서나 가방을 빌려주는 건 봤는데, 팝어스토어에서 가방을 빌린다는 개념은 꽤나 신선하다. 신분증을 맡겨두면, 당일 7시까지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마티백을 매고 성수동에서 서울숲에서 예쁘게 다녀보자. 핫플레이스와 함께 예쁜 인증샷도 남길 수 있겠다. 여기에 마티 스토어는 센스를 한 스푼 더해, 가지고 왔던 가방이나 짐을 캐비넷에 보관할 수 있도 있다. 이런 센스는 인정해줘야 한다.



위 제품 중에 고르시면 됩니다.


친절하게도, 대여 가능한 리스트를 따로 제공한다. 대여 가능한 제품들 수량이 한정적이라, 작정하고 빌리려 간다면 오픈런이 필요할지도 모르겠다.




EVENT


파인드카푸어 성수동 팝업스토어 사진을 찰칵 찍고, SNS에 올리면 카인드푸어에서 특별히 제작한 콜드블루를 증정한다. 최근에 진행했던 시시호시 팝업스토어도 그렇고 팝업스토어 사은품으로 콜드블루가 인기인가 보다.

생각해보건대, 그냥 음료수 줬다가는 좀 너무 평범하고. 스티커, 엽서는 이제 좀 흔해졌고. 커피이기도 하고, 가볍게 선물할 수 있는 콜드브루가 트렌드인가? 싶기도 하다. 근데, 콜드 부루라고 또 무시할 수 없는 게. 한 캔으로 구매 시 보통 3,000원이 넘더라. 물론 더 싸게 사기야 하겠지만. 스티커보다, 엽서보다, 콜라보다는 백 번 낫다.



당신이 선택한 마티백은?



MARTY STORE



카인드카푸어의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을 보니 꽤 길게 잡았다. 이렇게 대형 행사가 아니고서야 팝업스토어를 길게 하기도 하나? 하는 생각도. 장소의 이점. 아마도 팝업스토어를 처음으로 진행하는 공간이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상가 자리였다. 누군가가 공간을 다시 매입해서 팝업스토어로 운영하기로 한 것. 처음으로 운영하는 곳이다 보니 임대료가 조금 저렴하기 나오지 않았을까.


기회를 잡아야지. 그리고 그 장소를 파인드카푸어가 잡아서, 여름 내내 공간을 빌린 것. 덕분에 약간은 발길이 뜸한 곳이긴 하지만, 성수동에서 만큼은 브랜드를 홍보하고 노출할 수 있게 되었다.


여름 내내 보게 될 마티 스토어도, 앞으로 어떤 공간으로 이어갈지 기대되는 공간도. 성수동에서 어떤 효과를 볼 수 있을지 기대해본다.




파인드카푸어 팝업스토어
MARTY STORE


/ 위치 /
서울시 성동구 성수이로7가길 24
성수역 3번 출구에서 걸어서 5분

/ 운영기간 /
6월 18일 ~ 8월 21일

/ 운영시간 /
오전 11시 ~ 오후 8시

/ 현장이벤트 /
현장에서 파인드카푸어 마티백 1일 대여
SNS 업로드시 콜드브루 증정



성수동 라이프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https://www.instagram.com/sungsooodong

매거진의 이전글 멕시코 커피를 전하러 왔어요, 아툰팜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