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라이프 #25 도어투성수 팝업스토어
성수동의 새로운 공간 도어투성수. GS25의 플래그십스토어에서 버터맥주의 색다른 팝업스토어가 진행 중이다.
영상으로 현장 분위기를 미리 만나보자
GS25와 블랑제리뵈르가 협업한 버터맥주 팝업스토어가 연무장길에 오픈했다. 지나가는 사람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외부 사이니지. 호기심 가득 내부로 들어서면 버터 맥주로 가득 채운 코너가 눈에 띈다. 갑자기 웬 GS25 로고가? 보인다. 버터맥주 팝업스토어인 줄 알았는데 갑자기 편의점이 왜 나왔지? 그 비밀(?)은 뒤에서 밝히도록 하자.
AAA+ (바닐라 맛)
BBB+ (카라멜 맛)
CCC+ (아몬드 맛)
DDD+ (헤이즐럿 만)
도어투성수에서는 요즘 구하기 어렵다는 4가지 버터맥주를 모두 맛볼 수 있다. 이래 봬도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요즘 최고 인기 아이템이다.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누적 100만 캔이 팔렸다는데, 실로 인기가 대단한가 보다. 아니나 다를까 팝업스토어에 버터맥주를 구매하려는 사람들로 붐볐다.
현장에서 이벤트도 진행 중이었는데, 버터 맥주 4캔 구매 시 블랑제리뵈르에서 제작한 뵈르소세지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 버터 맥주에 관심 있는 사람에게 4가지를 모두 맛보게 하는 최고의 프로모션이 아닌가 싶다.
또, 뵈르아이스크림콘, 뵈르버터치즈스틱등 다양한 PB 상품도 만날 수 있다고 한다. 당장 맥주는 어렵더라도, 아이스크림은 쉽게 도전해 볼 만한 아이템.
도어투성수에는 숨겨진 보물 같은 테라스가 뒤쪽에 마련되어 있다. 특별히, 이번 버터 맥주 팝업스토어 기간에는 포토부스도 운영 중인데. 현장에서 사진을 촬영 후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멋진 사진을 인쇄할 수 있다. 날씨가 더 추워지기 전에 테라스에서 버터 향 가득한 맥주와 함께 추억도 남겨보는 것도 좋겠다. 그나저나 이런 공간이 대체 어디에 있었는지 신기하기만 한다.
#GS25 #버터맥주 #도어투성수 3가지 해시태그를 모두 넣어서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이벤트 응모 완료. 조금 기다리면 테라스에 비치된 키오스크에 저절로 사진이 나타난다. 내 사진을 선택해서 인화하면 성공!
공간을 가만히 둘러보니 GS25라는 문구가 많이 보인다. 정말 GS25, 내가 알던 그 편의점이 운영하는 건가? 알고 보니 도어투성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GS25 편의점의 플래그십 스토어다. 기존의 편의점을 넘어 맥주, 커피, 디저트 등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고. 성수점을 시작으로 지역마다 '도어투'라는 공간을 오픈할 계획. 이번 도어투성수에서도 블랑제리 팝업스토어 후에 다른 컨셉을 공개할 예정인데, 다음 달에도 와봐야겠다.
와인과 와인 안주도 판매하고 있다. 편의점과는 확실히 다른 모습.
커피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원두에 따라 머신이 다르다? 기존 편의점에서는 결코 볼 수 없는 장면. GS편의점의 CAFE25 로고가 보인다. 빵도 함께 판매하고 있었는데 테이블에서 빵과 커피, 또 맥주와 소시지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공간.
NEXT 편의점은 어떤 모습일까? GS25가 선보이는 차세대 편의점 도어투성수가 그 느낌을 살짝 보여주는 듯하다. 편의점은 사실 요즘 너무나도 흔해져 버린, 또 사람들에게 익숙한 공간이 되었다. 다시 말하면 차별화가 어려워졌다는 말. GS25에서도 수많은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더 새롭고, 가게 할 '이유'를 만들기 위해서 수많은 고민을 하지 않을까. 어쩌면 그 시작이 도어 투 플래그십스토어일지도 모르겠다. 편의점의 미래, 도어투성수의 이야기를 계속 기대하는 이유이다.
도어투성수
DOOR TO SEONGSU
/ 위치 /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38-1, 도어투성수
성수역 4번 출구에서 걸어서 5분
/ 운영기간 /
11월 11일 ~ 11월 30일
/ 이벤트 /
SNS 인증 시 무료 포토 인화 서비스
성수동 라이프에서 더 많은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https://www.instagram.com/sungsooodo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