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을 이해할 수 있는 키! ‘내부검색 데이터’
안녕하세요, 뷰저블입니다. 여러분,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할 때, 고객은 도대체 왜 우리 사이트에 왔는지 궁금했던 적 없으신가요? 고객의 방문 목적을 파악하려면 어떤 데이터를 봐야 할 지 막막하신가요? 이번 주제는 이런 분들께 키가 될 수 있는 '검색'이 주제랍니다!
내부 검색어를 살펴보면 고객이 우리 사이트를 왜 방문하였는지 그 목적을 단번에 캐치할 수 있는데요, 마스크를 구매하러 온 것인지 유발하라리의 책을 찾아보러 온 것인지, 지난달 개봉한 영화 티켓을 예매하러 온 것인지 등 ‘탐색목적’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또 사이트의 방문 목적이 뚜렷한 고객이기 때문에 ‘전환’으로 이어질 확률도 매우 높습니다.
검색은 외부 검색과 내부 검색으로 구분됩니다.
외부검색이라고 하면 구글이나 네이버 같은 포탈에서 검색하여 색인된 페이지로 유입하는 경우를 의미하고, 내부 검색이라하면 자사 사이트 내 검색엔진에서 고객이 FAQ, 상품, 콘텐츠 등을 검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 뷰저블이 다룰 이야기는 ‘내부 검색엔진’ 데이터 분석법입니다.
내부 검색엔진을 운영하거나 기획 중이라면, 이번 글을 추천드릴게요! 검색 데이터는 어떻게 분석해야하는 지 궁금하시다면 뷰저블 블로그에서 전체 글을 확인해 보세요! :)
뷰저블 블로그에서 '내부 검색엔진' 을 운영하는 팁과 함께 검색 데이터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는 법까지 상세히 공유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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