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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뷰저블 Beusable Jul 22. 2020

고객의 탐색목적을 의미하는 ‘내부검색 데이터’ 분석하기

고객을 이해할 수 있는 키! ‘내부검색 데이터’

안녕하세요, 뷰저블입니다. 여러분, 서비스를 운영하거나 개선할 때, 고객은 도대체 왜 우리 사이트에 왔는지 궁금했던 적 없으신가요? 고객의 방문 목적을 파악하려면 어떤 데이터를 봐야 할 지 막막하신가요? 이번 주제는 이런 분들께 키가 될 수 있는 '검색'이 주제랍니다!



검색은 고객의 방문목적을 의미하는 가장 좋은 데이터!


내부 검색어를 살펴보면 고객이 우리 사이트를 왜 방문하였는지 그 목적을 단번에 캐치할 수 있는데요, 마스크를 구매하러 온 것인지 유발하라리의 책을 찾아보러 온 것인지, 지난달 개봉한 영화 티켓을 예매하러 온 것인지 등 ‘탐색목적’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또 사이트의 방문 목적이 뚜렷한 고객이기 때문에 ‘전환’으로 이어질 확률도 매우 높습니다.


다양한 서비스에서 내부 검색엔진 기능을 제공하여 콘텐츠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검색은 외부 검색과 내부 검색으로 구분됩니다. 


외부검색이라고 하면 구글이나 네이버 같은 포탈에서 검색하여 색인된 페이지로 유입하는 경우를 의미하고, 내부 검색이라하면 자사 사이트 내 검색엔진에서 고객이 FAQ, 상품, 콘텐츠 등을 검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 뷰저블이 다룰 이야기는 ‘내부 검색엔진’ 데이터 분석법입니다.



내부 검색엔진을 운영하거나 기획 중이라면, 이번 글을 추천드릴게요! 검색 데이터는 어떻게 분석해야하는 지 궁금하시다면 뷰저블 블로그에서 전체 글을 확인해 보세요! :)


뷰저블 블로그에서 '내부 검색엔진' 을 운영하는 팁과 함께 검색 데이터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는 법까지 상세히 공유드립니다! 


'내부 검색엔진' 을 운영하는 팁과 함께 검색 데이터를 통해 인사이트를 얻는 법까지 상세히 공유드립니다! 
뷰저블 블로그로 놀러오세요!

고객의 탐색목적을 의미하는 ‘내부검색 데이터’ 분석하기



숫자 대신, 히트맵으로 시작하는 데이터 분석!

서비스의 중요한 고객들의 데이터를 한 눈에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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