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뷰저블 Beusable Dec 30. 2020

구글 애널리틱스(GA)로 특정 페이지 분석하기

페이지 분석 방법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이하 GA)를 배워보고자 마음 먹으신 분들! 본격적으로 사이트 분석을 마음 먹으신 분들! 막상 GA에 접속하긴 했지만, 대시보드나 메뉴별 개요 화면만 보고 접속을 끝내시지는 않나요?


구글 애널리틱스로 특정 페이지의 유입경로와 이동경로, 유입시 사용한 검색어, 주요 지표들을 확인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또 뷰저블에서도 지표들을 제공한다고 하던데, 어떤 차이점이 있는 걸까요? 뷰저블을 사용하면 어떤 페이지 분석이 가능할까요?


오늘 인사이트 블로그는 여러분의 데이터 분석 스킬을 월등히 높여줄 GA 핵심 기능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오늘 블로그를 읽고나면 바로 분석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을 통해 알 수 있는 인사이트


GA로 특정 페이지의 페이지 뷰 수, 세션 수, 체류 시간, 이탈률 등의 지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A로 특정 페이지로 이동하는 유입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A로 특정 페이지의 이동경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GA로 특정 페이지의 유입 시 검색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뷰저블과 GA에서 확인할 수 있는 지표들을 비교하고, 심화된 사용자 행동 데이터를 뷰저블로 딥다이브하게 분석하는 방안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로 그동안 페이지 지표 확인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셨다면 이번 글을 통해 오늘부터 바로 분석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뷰저블로 실제 고객 행동인 UX 데이터를 분석하는 법까지, 이번 글을 통해 모두 얻어가세요! :)


특정 페이지 분석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뷰저블 블로그에서 전체 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GA)로 특정 페이지 분석하기



숫자 대신, 히트맵으로 시작하는 데이터 분석!

서비스의 중요한 고객들의 데이터를 한 눈에 보세요!

UX with Beusable.

beusable.net

beusably.net

beusable.net/blog/  


매거진의 이전글 쿠키(Cookie)와 태그(Tag) 이해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