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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 전환율 상승을 위한 개선 포인트 파악하기

뷰저블 활용 방안 연재 시리즈 두 번째 시간

by 뷰저블 Beusable

안녕하세요 뷰저블입니다. 오늘은 이전 글에 이어 뷰저블 활용 방안 연재를 이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두번째 시간에는 '페이지 전환율 상승을 위한 개선 포인트'를 어떻게 뷰저블로 파악할 수 있는지를 알려드릴게요.



뷰저블 활용 방안 연재 시리즈


(1) 특정 콘텐츠가 소비되지 않는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2) 페이지 전환율 상승을 위한 개선 포인트 방안을 알 수 있습니다.

(3) 페이지 제공 의도가 효과적으로 전달되는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

(4) 사용자가 체감하는 정보구조(IA) 효율성을 분석하고 개선안을 찾을 수 있습니다.

(5) 전환율을 증대하기 위한 GUI 개선 포인트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6) 사용자 콘텐츠 탐색 과정을 분석하고 그 원인이 무엇인지 알 수 있습니다.

(7) 사이트 사용 실패 요소와 그 과정을 파악하고 대응방안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8) 사용자가 체감하는 불편 요소와 그 원인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9) 디바이스 별 사용자 탐색 과정과 니즈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10) 목표(GOAL) 도달률이 높은 사용자 군의 특징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뷰저블이라면 페이지 전환율 상승을 위한

개선 포인트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1. 페이지 특징 :

이 페이지는 가방 브랜드의 '모바일 커머스 사이트 메인'입니다. 가방뿐만 아니라 범용적으로도 뷰저블 활용 방안을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최상단에 프로모션과 함께 신상품, 주요 상품들을 소개하고 있으며 각기 다른 CTA를 지니고 있습니다. 먼저 히트맵을 살펴볼까요? 아래 이미지를 스크롤 해서 확인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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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히트맵을 통한 페이지 현황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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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먼저 상단 서랍 메뉴와 검색 아이콘, 프로모션 영역의 CTA에 클릭이 집중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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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무브 히트맵과 스트림 히트맵을 살펴보면 하단 영역까지 명확히 스크롤을 하지만 클릭을 통한 전환은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 분석을 통한 사용자 행동 분석 결과 및 개선 방안

1) 사용자가 아래로 스크롤하며 콘텐츠를 보지만 본인에게 소구되는 콘텐츠 수는 적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좀 더 사용자에게 소구할 수 있는 콘텐츠로 개선한다면 스크롤 도달율과 하단 가방 제품의 CTA 버튼 클릭율 모두 개선될 것이라는 가설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뷰저블을 활용하면 특정페 페이지의 전환율 상승을 위한 개선 포인트가 어느 곳인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음 연재 글로는 "(3) 페이지 제공 의도가 효과적으로 사용되는지 측정할 수 있습니다."를 소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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