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뷰저블 Beusable Mar 05. 2018

뷰저블리, 실제 웹사이트 위에 히트맵을 시각화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차세대 비주얼 애널리틱스, 뷰저블리가 베타 오픈하였습니다.

지난 시간 소개해드린 뷰저블리(Beusably)에 대해 많이 궁금해하셨을 것입니다. 실제 웹 사이트 위에 히트맵을 실시간으로 시각화하는 차세대 비주얼 애널리틱스, 뷰저블리가 드디어 정식으로 베타 오픈하였습니다. 하루 최대 2만 PV까지 무려 '무료'로 제공되는 뷰저블리를 여러분들에게 소개합니다! 






뷰저블리는 실제 웹 사이트 위에 

실시간으로 UX 데이터를 시각화합니다.



뷰저블리는 히트맵을 실제 웹 사이트상에 실시간으로 시각화하여 완전히 새로운 기법으로 제공하는 비주얼 애널리틱스입니다. 누구나 사용법을 따로 배우지 않고도 바로 사용자 경험을 체험하며 분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여정과 경험을 체험하며 분석할 수 있습니다. 

뷰저블리는 실제 웹 사이트 위에 실시간 라이브 히트맵을 시각화하여 사용자와 같은 환경에서 분석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드 한 줄의 간단한 설치와 쉬운 사용방법은 디자이너, 마케터, 기획자, 개발자 등 직무와 직책을 가리지 않고 모두가 사용할 수 있게 합니다. 



꼭 필요한 기능만을 제공한 만큼 가볍고, 빠르고, 쉽습니다.

뷰저블리는 마우스 클릭 히트맵, 무브 히트맵만을 제공하여 매우 가볍고 빠르게 UX 데이터를 분석하도록 지원합니다. 하루 최대 2만 PV까지 무료로 제공하며 UX 데이터 분석을 시작하고 싶지만 비용에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의 고민을 해소하였습니다. 국내 데이터 드리븐 UX에 대한 저변을 넓히기 위해, 뷰저블리가 앞장서겠습니다. 


유입경로 별 분포 및 순위에 따른 사용자 행동 비교 

신규/재방문 사용자 행동 비교

기기별 사용자 행동 비교

클릭 히트맵 : 클릭 집중도, 유효 무효 클릭, 관련 지표

마우스 무브 히트맵 : 사용자 관심 분포 영역 및 콘텐츠 탐색 현황


뷰저블리로 실제 뷰저블 홈페이지를 탐색하는 시연 연상



영상을 재생해 주세요! 깜짝 놀라실 겁니다.


기존 뷰저블 히트맵이 스크린 캡처 방식으로 제공되었다면 뷰저블은 실제 웹사이트 위에 히트맵을 구현함으로써, 마치 사용자처럼 서비스를 이리저리 탐색하는 것만으로도 자연스럽게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파악할 수 있습니다. 


기존 뷰저블에서는 숨겨진 팝업 레이어 요소나 캐러셀 영역 등의 데이터를 보기 위해서는 '히든 스팟'이라는 기능을 활용해야만 했습니다. 한 영역을 확인한 후 다른 영역을 확인하려면 이 기능을 반복적으로 사용해야 하고, 2 Depth 이상으로는 볼 수 없다는 불편함이 있었는데요, 뷰저블리를 통해 모든 고민이 해결되었습니다.



뷰저블리에서는 그저 사용자가 탐색하는 그대로 마우스를 후버 하거나, 클릭하면 바로 UI 영역과 히트맵 데이터를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뷰저블리는 데스크톱, 태블릿,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모든 웹사이트를 지원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반응형과 적응형, SPA, 패럴렉스 웹사이트와 같은 Rich UI를 지원하는 유일한 서비스입니다. 놀랍지 않나요? 



구글 애널리틱스와 함께 사용하면 

시너지 효과는 배가 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로 전반적인 웹 사이트의 흐름과 동향을 조망한 뒤, 뷰저블리로 구체적인 개선방안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AARRR 모델의 사용자 획득 이후 모든 단계에서 실질적인 성과 향상 방안을 제시합니다.






뷰저블리, 지금 바로 사용해보세요!



관련 기사




뷰저블을 통해 서비스 내 사용자 경험(UX)에 영향 끼치는 문제점을 발견하세요.

뷰저블이라면 그 많은 문제점들을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로 바꿔드릴 수 있습니다.

경쟁사는 이미 시작했습니다!



뷰저블 홈페이지

https://www.beusable.net/







매거진의 이전글 웹 사이트 개선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분석 툴 3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