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쇼핑 알아보기
“#언박싱 #하울 #쇼핑몰리뷰”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쇼핑몰 구매자 또는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쯤은 들어 봤을 단어죠. 실제 유튜브에는 제품의 리뷰를 보여주는 채널만 100만개가 넘으며 이런 비디오 시청수는 매년 50% 성장하고 있습니다..
언박싱? 하울?
언박싱(unboxing)의 경우 사전적인 뜻으로 ‘상자를 연다’ 라는 뜻으로 이해하면 되지만, 쇼핑몰에 적용을 시킨다면 구매한 상품의 상자를 개봉하여 리뷰한다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즉, 구매한 제품의 택배가 도착하면 처음부터 박스를 뜯어보면서 제품 리뷰를 하는 신조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울(Haul) 역시 언박싱과 비슷한 뜻을 가진 신조어이며, 언박싱과의 차이점으로는 특정 제품 또는 브랜드의 제품을 다량 구매하여 인플루언서가 각자의 방식대로 구입한 제품에 대한 품평과 솔직한 후기를 다수에게 공개하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구글 광고의 새로운 업데이트!
기존의 유튜브를 시청하면서 크리에이터 또는 인플루언서가 착용하고 있는 옷들을 구매하려고 한다면 어떻게 찾아서 구매할 수 있을까요?
간혹 영상 아래의 문구에서 입고 있는 옷들의 제품명과 사이트 링크가 첨부되어 있는 경우 손쉽게 구매를 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결국 인터넷 서핑을 통해 힘들고 번거로운 검색을 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유튜브에서 구글 쇼핑과 연계하여 소비자들이 쉽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한다는 소식이 올라 왔습니다. 자주 즐겨보는 유튜브 크리에이터 및 다른 인플루언서들이 영상에서 입고 있는 옷뿐만 아니라 다양한 제품들도 영상 화면 안에서 간편한 클릭을 통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다만 아직 국내에서는 사고자 하는 제품을 검색할 때, 네이버 또는 오픈마켓에서 직접 검색하시는 분들이 많아 구글 쇼핑에 대하여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구글 쇼핑의 경우 한국과 중국을 비롯하여 몇몇 국가를 제외하고 대다수의 국가에서 쇼핑 플랫폼으로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미리미리 준비하자!
이번에 유튜브 내에서 쇼핑이 구체적으로 어떻게 업데이트 되는지에 대하여 국내에서는 정확한 정보는 아직 없습니다. 다만, 유튜브 광고와 구글 쇼핑 광고의 콜라보가 될 수 있다는 확률은 높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아직 많은 분들이 생소하게 느끼시는 구글 쇼핑 광고에 대하여 짧게 설명 드리자면, 다른 캠페인의 이미지, 광고문안을 보여주는 방식을 벗어나 제품사진, 제품명, 가격, 상점명 등의 정보를 함께 노출합니다. 고객들은 광고를 클릭하기 전에 광고주가 판매하는 제품에 대한 인식을 높여 광고 리드의 품질을 높여 주는 것이죠.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네이버 쇼핑과 비교하여 경쟁이 다소 치열하지 않은 구글 쇼핑에서 우리 브랜드의 제품들을 업데이트하고 먼저 ‘유튜브 쇼핑’에 대하여 준비 해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https://thebarum.co.kr/youtubeAd
바름의 더 많은 소식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