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름 Sep 19. 2018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 스토리에서도?!

스토리에서도 제품 태그를 등록하세요.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가 6월 오픈된 이후 많은 업체들이 쇼핑 태그 설정을 시도하고 활용하고 있죠.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쇼핑 태그의 활용성을 확대하기 위해 2가지의 기능 업데이트를 발표하였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좀 더 쇼핑을 쉽게 할 수 있는 기능들을 미리 알아보러 가보죠!


인스타그램 스토리에서도 제품 링크가!

6월 테스트를 시작으로 9월 17일 기준 46개국으로 스토리 내 쇼핑 태그가 확장되었습니다. 이제 스토리 콘텐츠에서도 제품에 대한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그리고 직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되겠죠!


인스타그램에 따르면 기업 계정 내에서  1/3 은 스토리 콘텐츠에 접근한다고 합니다. 우리는 스토리 콘텐츠를 통해 고객에게 제품의 브랜드에 대해 더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겠죠.


탐색에서도 쇼핑!

탐색 화면에서도 쇼핑 채널을 발표해 사용자에게 따라 맞춤화된 탐색 화면을 제공하게 됩니다. 6월에 오픈한 탐색의 주제 채널은 관심 분야에 따라 깊이 있는 콘텐츠 탐색이 가능하게 업데이트되었었죠. 이제 쇼핑을 즐기기 위해 다른 앱을 켤 필요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인스타그램에서 친구의 게시물 피드를 좋아요 하고, 탐색에서 내가 좋아하는 제품의 쇼핑 게시물을 보고 구매를 할 수도 있을 테니 말이죠. 쇼핑 채널은 9월 17일 첫 출시를 시작으로 몇 주 내 전 세계에 확장된다고 하니, 국내에서도 조만간 만나볼 수 있겠네요.


인스타그램의 쇼핑 태그에 대한 행보는 이전의 업데이트보다 훨씬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고 느껴집니다. IG쇼핑이라는 분리된 사업에 대해서도 시장 정보를 체크하고자 뉴스 기사가 나올 정도이니, 쇼핑영역의 확장은 이제 인스타그램의 가치와도 연결될 텐데요. 이런 인스타그램의 쇼핑기능이 접목되는 초기일수록 누구보다 발 빠른 적응이 필요하겠죠!

지금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프로필을 운영 중이라면 바로 쇼핑기능을 활용해 보세요!


바름의 더 많은 소식 보기

주식회사 바름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 티스토리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구글 애널리틱스(GA) 어떤 리포트를 볼까?(4)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