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확장 기능
최근 유튜브와 같은 동영상 플랫폼이 광고 시장에서 가장 큰 이슈와 활용처인데요. 유튜브는 광고 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고객에게 더 효과적인 광고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기능 업데이트가 발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것은 유튜브 광고 내의 스토리텔링을 강화할 수 있는 유입 경로의 확장 기능에 대한 소식입니다.
조만간 업데이트되는 동영상 광고에서는 다양한 광고 확장을 이용하여 고객에서 쉽게 예약 및 전화에 도달할 수 있도록 구성됩니다. 기존 검색광고의 광고 확장과 같이 유용한 정보들을 동영상 광고에 포함시켜 고객들이 더 많은 액션을 취할 수 있도록 합니다.
Trueview 인스트림 광고에서 위치 및 양식 확장(베타 버전)을 통해 추가할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동영상 광고 시청자가 다음 영화 상영시간을 찾거나 앱을 다운로드하고, 여행 예약과 같은 유입 경로 활동을 완료할 수 있도록 확장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현재 Vodafone, Chili's, 20th Century Fox, Headspace, Maybelline 등의 브랜드에서 모바일 광고의 관련성을 높일 수 있는 동영상 광고 확장 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Vodafone의 경우 Ad Recall이 2.3배 증가하고 CTR은 3.5% 증가하였는데요. 지역 벤치 마크와 비교해 785% 증가한 수치이기도 합니다.
동영상 스토리텔링은 단기간에 광고 캠페인의 성과를 높이는 역할뿐만 아니라 고객 구매 여정의 모든 단계에서 측정 가능한 결과를 이끌어내는데 주요합니다. 광고주가 상위 및 하위 유입 경로의 측정 항목을 확인하고 대응하는데 더 쉽고 간편해집니다.
동여상 광고의 시청자 인식은 거의 실시간으로 영향을 미치기에 유튜브 광고에서는 여러 측정 기준을 새롭게 도입하고 있습니다. 전환 고려 사용자, 광고에 의해 영향을 받은 시청자의 수, 비용당 사용자 캠페인의 효과와 비용 효율성을 최적화가 쉽도록 보고서를 제공하는 것이죠.
브랜드 광고효과 측정에서 전환을 고려하는 사용자란?
두 번 이상 긍정적인 영향을 받거나 '전환을 고려하게 될'수 있는 사용자. 리마케팅 미지원
TrueView 동영상 광고는 유튜브 사용자에게 언제 어떤 동영상 광고를 볼지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 광고주는 원하지 않는 보기에는 비용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건너뛰기]와 같은 형태로 말이죠.
TrueView 광고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인스트림 광고: 유튜브와 동영상 파트너 사이트 및 앱에서 동영상 재생 전, 재생 도중, 재생 후 게재되는 형식입니다. 사용자는 5초가 지난 후 광고를 건너뛸 수 있으며, 인스트림 광고는 브랜드 및 제품 인지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동영상 디스커버리 광고: 유튜브 검색 결과, 관련 동영상 옆, 유튜브 모바일 홈페이지 등 사용자가 콘텐츠를 검색하는 위치에 게재되는 광고입니다. 사용자는 썸네일 이미지를 클릭해 동영상 광고를 보고, 관심이 높은 잠재고객에게 동영상을 노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참고:
바름 홈페이지
구글 광고 제품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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