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Stories)에서 제품을 알려요!
인스타그램 제품 태그를 사용하기 위해서 오늘도 많은 분들이 바름에 문의를 하시곤 합니다. 인스타그램의 쇼핑 태그가 전 세계적으로 새로운 마케팅 도구로 가히 폭발적이라고 할 만큼 이용이 이루어지다 보니 계획해둔 일정보다 늦게 쇼핑 태그 세팅이 이루어져 곤란한 분들이 많았죠.
바름에서는 국내에 6월부터 진행된 인스타그램 쇼핑 태그 세팅을 진행해온 노하우를 토대로 바름과 함께하는 쇼핑 태그 설치 클라이언트분들에게 명확한 진행 프로세스를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국내에서도 쇼핑 태그가 인스타그램 스토리(Instagram Stories)에 적용되며 더 활발하게 판매자들이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Stories)는 모바일 화면에 최적화된 세로 사이즈를 최대한 활용하여 기업이 모바일에서 전하고자 하는 스토리를 캔버스에 담을 수 있습니다. 현재 스토리는 4억 여건의 계정에서 비즈니스로 이용되고 있는 인스타그램 플랫폼 영역입니다.
스토리(Stories)에서는 스티커를 이용해 콘텐츠를 꾸밀 수 있게 되는데 기존에는 해시태그(#)를 추가하는 기능이 있었죠. 현재 스토리에서는 제품 태그 스티커를 이용해 스토리 콘텐츠에서 제품 정보를 확인하고 몰에 접근할 수 있는 접근성이 높아지게 되었습니다.
스토리에 콘텐츠 또는 동영상을 업로드하게 되면 텍스트나 이모티콘 스티커, 드로잉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우측에 아이콘이 있습니다.
쇼핑 태그가 활성화된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을 소유 중이라면 스티커 아이콘에서 [제품] 태그를 선택하여 제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프로필에 제품 태그를 업로드하듯이 스토리에서도 [제품]스티커를 클릭하여 등록된 샵 또는 카탈로그의 제품 목록에서 링크시키고자 하는 제품을 선택해 줍니다.
이렇게 제품 아이콘이 위 예시 스토리 콘테츠와 같이 노출됩니다. 기존의 해시태그 스티커와 디자인 및 적용 형태는 유사하며 클릭 시 제품 정보를 노출하게 됩니다.
이제 스토리에서 자사의 콘텐츠를 모바일 캔버스에 적절하게 노출시키며 제품 태그의 기능을 온전히 이용할 수 있죠.
이제 곧 검색 채널에서도 쇼핑 채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Explore)의 쇼핑채널을 테스트 중에 있으며 인스타그램 앱에서 쇼핑에 관심을 보였던 사용자에게 표시됩니다. 이 쇼핑채널에서는 구매자의 스타일과 취향에 맞춰 쇼핑 태그가 포함된 게시물이 정렬됩니다. 인스타그램 내 쇼핑 활동의 점진적으로 영역이 넓어지고 있는데요. 구글에서도 검색 내 쇼핑 태그와 유사한 제품 태그가 테스트되며 인스타그램 카탈로그와 같이 구글 판매자센터 이용 준비가 중요해지고 있죠. 검색엔진 및 소셜 플랫폼들의 쇼핑 생태계 플랫폼의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요즘 가장 선두에서 이 기능들을 활용하며 새로운 고객을 얻을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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