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름 Oct 25. 2018

구글 광고의 개인 최적화 이렇게 확인하세요.

구글 광고 개인 최적화에 따른 활용 방법

최근 구글 광고의 성과에 대한 호응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구글은 자사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자의 검색어, 위치, 사용한 웹사이트, 앱, 시청 동영상, 광고, 연령대, 성별, 관심 주제 등을 수집된 데이터에 따라 맞춤형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만약 구글에 로그인되어 있다고 가정해보죠.

직장에서 이번 겨울 여행을 위한 베트남 여행 검색을 한 후 그날 밤 휴대전화에 베트남행 항공권 광고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구글은 다양한 디바이스별 데이터 연동을 통해 광고 최적화를 돕고 있습니다.


그럼 나에게 노출되는 구글 광고는 나를 어떻게 분류하고 있을까요?

자신의 구글 계정의 광고 설정을 통해 맞춤 광고의 게재가 어떤 정보를 바탕으로 제공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 설정

https://adssettings.google.com/authenticated


또한 구글 광고는 구글 내에서만 노출되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네트워크에서 함께 노출되고 있습니다. 만약 다른 광고 네트워크에 대한 광고 노출을 제어하고 싶다면 ADchoice의 설정에서 적용해볼 수 있습니다.


ADChoices의 광고 커스터마이징 정보 확인하기

http://optout.aboutads.info/?c=2&lang=EN

현재 쿠키를 통해 광고 노출이 진행될 네트워크들을 확인해 자신에게 노출되는 광고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구글 광고 노출에 대해 원치 않는 광고를 차단하거나 삭제하는 방법은 관심설정 수정 적용을 통해 광고 표시를 제한하거나 차단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지식인에서도 많은 분들이 구글 광고 차단에 대해 문의하시는 경우가 많은데, 구글의 경우 광고 노출에 대한 관리를 직접 할 수 있으니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렇게 원치 않는 정보에 대해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은 개인에게만 이점이 있는 것이 아니죠. 광고주 또한 불필요한 광고 노출을 줄여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최근 개인화된 마케팅에서는 맞춤형 광고가 중요합니다. 맞춤형 광고의 정확도를 올려준다면, 개개인에게는 더 적합한 광고가 노출되고 광고주에게는 더 효율적인 맞춤형 광고를 경험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또한, 향후 Google Signals 활성화 옵션이 모든 애널리틱스 사용자에게 배포, 공개되면 광고 개인 최적화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데이터가 구글의 마케팅 플랫폼,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구글 광고와 연동하여 교차 기기에 적용된 리마케팅에 활용될 수 있고, 광고 개인 최적화에 대한 사용자 정보가 추가 정보로 수집될 수 있습니다.


곧, 광고 개인 최적화, google signals이 업데이트된 GA에 대해 안내를 드릴 수 있겠네요! 더 명확해지는 개인 맞춤형 마케팅에 발맞춰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해 보세요!

http://thebarum.co.kr/page/gagtm


바름의 더 많은 소식 보기

주식회사 바름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 티스토리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디지털 마케팅, 만나서 이야기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