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름 Jan 14. 2019

구글 쇼핑경험으로 마케팅 성과를 높이자

쇼핑액션을 통한 쇼핑몰 광고 효과

쇼핑몰의 경우 제품에 대한 명확한 검색을 통해 들어오는 경우가 있죠. '나는 여성용 체크무늬 코트를 살거야.'라는 쇼핑 고려 사항이 있는 고객이라면 어떤 검색을 주로 하게 될까요? 검색포털에서 '여자 체크 코트'를 검색해 보는 이들이 많겠죠. 어떤 체크 코트가 있는지 정보도 확인하고 구매가도 알아볼 수 있으니까요. 기존의 쇼핑 검색의 경우 네이버, 다음과 같은 국내 포털에서 주로 이루어졌습니다.


그러다 보니 네이버 검색광고 , 쇼핑광고 시스템 이용이 주를 이루고 있었죠. 이제는 구글광고에서도 이런 쇼핑광고 기능이 추가 되어 전자상거래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몰이라면 네이버의 광고 비용보다 더 저렴한 비용으로 새로운 고객 유입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구글 쇼핑광고의 경우 구글판매자센터에 등록된 제품 정보를 토대로 구글광고(GoogleAds)와 연결하여 이용하게 됩니다. 최근 인스타그램 쇼핑태그 및 스폰서 광고 이용을 위해 카탈로그 설정을 하는 업체가 크게 늘었는데요. 페이스북의 카탈로그 설정과 유사한 것이 구글의 쇼핑광고 설정입니다.

(페이스북 쇼핑태그 참고: http://thebarum.co.kr/page/instaShopping)

제품 정보를 업로드하여 쇼핑광고에 등록한 제품을 검수합니다.

구글광고의 구글판매자센터 연동으로 제품 판매 정보를 손쉽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구글판매자센터(Merchant Center)에서 연동할 구글광고를 입력하여 요청하면, 구글광고(Google Ads)에서 승인하여 연결할 수 있습니다.


구글쇼핑광고 어떻게 써야 효과적일까?

이런 쇼핑광고가 아직 익숙치 않다면 다른 브랜드의 사례를 통해 참고해 보면 좋겠죠. 구글 판매자센터에서는 성공적인 캠페인을 운영한 브랜드의 사례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JanSport

백팩 브랜드인 JanSport는 구글쇼핑광고를 통해 13%의 컨버전 증가를 경험하였죠. 사용될 제품 이미지, 설명 및 세부정보를 수정하여 구글에서 백팩 검색시 서비스에서 효과적인 목록이 작성되어 노출되도록 하였는데요. 다른 비교 제품보다 제품 데이터를 더 효과적으로 작성하여 구글을 통해 발생한 전환 수가 13%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Swarovski

스와로브스키는 모바일에서의 풍부한 경험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얻고자 하였죠. 특히, 구글 쇼핑 경험을 통해 연간 150%의 온라인 판매 성장을 이루었는데요. 이와 관련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구글판매자센터 외에도 구글에서의 제품 경험을 더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솔루션으로 Google Manufacturer Center가 있습니다. 대신 Google Manufacturer Center의 경우에는 구글판매자센터 이용 중 수혜자로 분류된 브랜드 및 제품의 경우 진행이 가능하니 추후 구글에 문의를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름의 더 많은 소식 보기

주식회사 바름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 티스토리블로그

매거진의 이전글 페이스북 광고 전략에 따라 운영은 달라야 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