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timize 그리고 GoogleAds
전 세계에 위치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광고를 진행하는 데 있어 가장 유용하다고 볼 수 있는 매체는 어디일까요? 바로 GoogleAds가 그중 하나일 테죠. 구글 광고에서 검색엔진의 검색광고를 국가 또는 지역별로 운영하거나 유튜브 영상광고, 디스플레이 배너 광고를 세밀한 타겟팅으로 진행해볼 수도 있죠.
많은 창업주, 특히 해외 비즈니스를 염두에 둔 클라이언트들의 경우 가장 필수적으로 진행하는 구글 광고는 다양한 개인화된 타겟팅, 고객 맞춤 형 타깃 광고 방법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최적화 도구는 A/B테스트, 다변수 테스트, 리디렉션 테스트, 맞춤 설정 등을 통해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고객 경험을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 A/B테스트: 둘 이상의 대안 페이지를 테스트합니다. A/B/n 테스트라고도 부릅니다.
- 다변수 테스트: 둘 이상의 다른 섹션으로 대안 페이지를 테스트합니다.
- 리디렉션 테스트: 다른 URL 또는 경로로 식별되는 별도의 웹페이지를 테스트합니다.
- 맞춤 설정: 타깃 방문자에 맞게 페이지를 맞춤 설정합니다.
한정된 지역이 아닌 다양한 국가, 언어별 사용자가 웹사이트에 방문하는 글로벌 웹사이트의 경우 잠재고객의 성향에 따라 다양한 광고를 집행하게 됩니다. Spotify 역시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를 진행하는 회사로 다양한 국가와 언어별 이용자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죠. Spotify는 구글의 최적화 도구와 구글 광고를 통합하여 사용한 좋은 예가 있습니다.
Spotify와 같이 관련성 높은 랜딩 페이지를 쉽게 테스트하고 결과를 도출하는 데 있어 필요한 업데이트가 최근에 이루어졌죠.
- 구글 최적화 도구와 구글 광고의 쉬운 연동
- 여러 광고 계정을 소유한 광고주의 경우 구글 최적화 도구에 직접 연결
- 키워드 유연성 향상: 여러 캠페인과 그룹에 중복으로 포함된 키워드에 대해서도 하나의 실험을 실행.
구글의 마케팅 플랫폼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광고와 구글 최적화 도구, 데이터 스튜디오, 태그 관리자 등을 함께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각각의 도구를 개별적으로 이용할 수도 있으며 위 사례와 같이 최적화 도구와 구글 광고, 구글 애널리틱스를 함께 사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구글 최적화 도구는 온라인 쇼윈도인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최적화된 웹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한 개선 도구로서 큰 장점이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부분과 요소마다의 리뉴얼 개선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싶다면 구글 최적화 도구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방문자에게 웹사이트의 성과에 대한 피드백을 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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