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covery 광고 | 새로운 고객 쇼핑 여정 추가
이제 스마트폰은 그 어느 시기보다 더 자주 더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가 더 많은 장소에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청바지를 구매하기 전에 73일을 소비하고 250건 이상의 터치 포인트(검색, 동영상 조회, 페이지 조회 등)와 상호 작용한 한 여성이 있습니다. 그녀는 여러 블로그를 방문할 때도 있고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올라온 제품을 검색해보고, 오프라인 매장을 검색하여 자신이 원하는 청바지를 찾고 유튜브에서 제품 리뷰를 시청했습니다. 이와 같이 많은 고객들은 쇼핑 시간을 즐기고 탐색과 관심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수많은 쇼핑몰 사이에서 우리가 소비자에게 눈에 띄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적절한 순간에 적절한 제품 추천과 제안을 통해 고객들에게 다가가야겠죠.
우리는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찾아보기도 하고 검색을 하며 관련 뉴스를 구독하기도 합니다. 이와 같은 소비자의 넓은 활동 반경을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웹사이트에 방문한 고객들의 행동반경을 파악하고 새로운 마케팅 채널과 플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시간대에 다양한 위치에서 저희를 찾게 되는 고객들은 한 번의 터치 포인트로 구매를 결정하기 어렵습니다. 최근 구글에서 조사한(Google/lpsos) 내용에 따르면 쇼핑하는 동안 예기치 못한 발견을 한 소비자의 76%는 즐겁게 시간을 보낸다고 합니다. 소비자 리뷰 중 85%는 리뷰를 읽고, 가격을 비교하기도 하며 제품을 구입하기도 합니다. 이런 고객들은 제품을 발견한 시점부터 24시간 이내에 제품과 관련된 행동을 취하게 되는 것이죠.
2019년 올해 말 출시가 예정된 Discovery광고는 구글이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제품을 발견하는데 필요한 새로운 장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티브 광고의 형태인 Discovery광고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면,
광고 소재
개방형 캔버스 형태로 브랜드 또는 제품을 스와이프 가능한 이미지 형태로 보여줍니다. 구글의 각 서비스에서 노출되게 됩니다.
성과
이런 캔버스는 콘텐츠에 창의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바에 맞춰 관심 있는 결과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도달
유튜브 홈 피드, Gmail 프로모션 및 소셜 탭 등에서 전 세계 수억 명의 잠재적인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디스커버리 광고를 이용한 TechStyle 미디어 및 인수 담당 부사장 인 다니엘 팔(daniel Pahl)은
"디스커버리는 우리가 구글에서 생각한 것 이상으로 자사 브랜드의 성장을 쉽게 촉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창출하였습니다."라며 가치 있는 리드와 가입, 새로운 고객 행동을 유도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Discovery광고는 갤러리 광고 형태입니다. 검색 결과 페이지에 더 많은 콘텐츠를 노출하는 새로운 검색 광고의 형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갤러리 광고를 포함한 구글 광고 내 광고그룹은 모바일 검색 결과 페이지의 절대적인 상단 위치에서 상호 작용이 최대 25% 더 많았습니다.
쇼케이스 쇼핑광고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쇼핑 검색광고입니다. 제품의 이미지, 가격, 문안을 제공하는 쇼핑광고는 구글 검색 시 검색광고 화면과 함께 노출 상호작용에 따라 상단 또는 우측에 게재되었습니다. 이제는 구글 쇼핑광고를 구글 이미지 및 검색에서도 정보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쇼핑광고를 더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구글판매자센터와의 연동, 구글 전환 데이터 분석이 필요합니다. 이와 관련된 소식은 바름 홈페이지에서 더 알아볼 수 있습니다.
http://thebarum.co.kr/googleShopping
구글 광고를 더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GA와 연동하여 다양한 마케팅 데이터 연동을 통해 더 세련된 마케팅 캠페인 운영이 가능합니다. 구글은 자사의 서비스 플랫폼을 마케팅이라는 하나의 카테고리에서 모두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바름은 구글 애널리틱스, 구글 최적화 도구 및 구글 광고 등을 통해 다양한 광고주의 요구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구성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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