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여 Dec 30. 2021

Song To A Seagull

by Joni Mitchell

Joni Mitchell 의 1집 - Song To A Seagull 

SpringFlow-er 의 디지털 싱글에 수록될 


조니 미첼의 노래 Song To A Seagull.


예전에 어떤 분이 우리의 음원을 들어보시곤 가사의 의미를  물었던것에 얼버무린것이 마음에 걸려 부족한 실력으로 번,의역한 가사를 올려봅니다.


조니미첼의 모든 앨범 중 이 곡이 담긴 1집을 가장 사랑하는 저만의 이유는 그녀의 음악을 들으며 제주를 여행할 당시에 경험했던 아름다운 순간들과, 불현듯 찾아오는 낙담이 교차하는 말로 설명하기 어려운 감정들이

어딘가 모르게 이 음악과 닮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제 인생의 방향을 조금은 바꾼 그 여행과 그때 사랑했던 노래가 오랜 시간이 흘러 Spring Flow-er만의 색으로 다시 담아냅니다.


여행을 떠나는 모든 사람에게 위로가 되는 노래였으면 좋겠다는 바람입니다.

 

날아라 우스운 새야.

어떤 꿈도 널 가질 수 없고

누구도 너의 날개 위 빛나는 태양을 

비난할 순 없지.

자유를 사랑하는 

날아다니는 모든 것들의 마음엔

붙여야 할 이름이 있다.

갈매기와  나의 꿈은

닿지 않는 곳

저 멀리 날아가네.


나는 도시에 왔고 소음의 섬에 갇혀 

늙은 크루소처럼 살았다.

그곳의 조약돌 해변은 마치 콘크리트 같았고 

별들은  돈을 내야 빛을 냈고

꽃은 상점의 창가 나무에서 거짓말처럼 피었다.

갈매기와 나의 꿈은

닿지 않는 곳 

저 멀리 날아가네.


도시 밖 그리고 해변까지 

나의 어깨 위 태양이 빛나고

내 머리칼엔 바람이 일렁이네. 

하지만 공유할 수 없는 세상은

모래성처럼 무너져 내리고

배고픔은 인간,

인간은 배고픔이 되어버렸다.

갈매기와 나의 꿈은

닿지 않는 곳 

저 멀리 날아가네.
 

나는 물로 뛰어드는 갈매기를 불러

입에 물고 있던 순은을  낚아챘다.

저녁을 혼자 먹고는 

이곳 해변 어딘가

춤을 췄던 발자국에서 울었다. 

소원을 빌던 손은

물에 가라앉는 돌 같았다.

갈매기와 나의 꿈은 

닿지 않는 곳으로

저 멀리 날아가네.


Spring Flow-er  'The Blue Hour' (2021) 의 2번째 수록곡 


#springflower #스프링플라워 #thebluehour #songtoaseagull


작가의 이전글 Villizine 인터뷰:ZEN ALON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