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거창 신부범 Apr 17. 2024

양말 한쪽 도주, 이곳에서 검거했습니다

푹신한 침대에 누워 텔레비전 리모컨과 사랑을 나눕니다. 그러다 잠이 오면 자고, 깨고 또 자고, 깨고, 그러다 배가 고프면 일어나 밥을 먹고 또 침대에 올라 리모컨 잡고 텔레비전 보고를 반복하는 등 휴일은 오롯이 나만의 자유시간을 갖는 이 시간이 나는 가장 행복합니다.


그런데 어느 날은 이를 질투라도 하듯 아내가 느닷없는 태클을 걸어옵니다.


"여보 세탁기 빨래 다 됐으면 좀 널어 주실래요"


정말이지 침대 위에서 단 몇 센티미터도 떨어지기 싫었습니다. 그리고 침대 위 유일한 즐거움인 리모컨 조작 말고는 손하나 까딱하기 싫을 정도로 침대 위의 내가 너무 좋았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행복하고 좋은 시간에  "뭣이라고~ 빨래 좀 널어 달라고?"...


나에게 있어 아내가 최고 존엄이라 쳐봅니다. 아내말이 곧 법이라고 해 봅니다. 하지만 그날만은 아내의 지시대로 도저히 이행할 수 없는 마음이었습니다. 그래서 아내가 있는 쪽을 향해 나지막한 소리로 소심하게 반기를 들어 봅니다.


휴일 가장 행복한 거처인 침대


"지금 꼼짝하기 싫어, 제발 나 이대로 좀 나두리 수 없을까"


그러자 아내의 반격이 즉각 들어옵니다.


"나, 지금 할 일이 너무 많아요, 미안하지만 빨래 얼마 안 되니 금방이면 될 거예요"


조용하면서도 부드러운 존댓말이 오히려 더 무서운 아내의 성격인 것을 익히 알고 있는 나는 아차 싶었습니다. 그래서 더 이상 앙탈을 부리다가는 후과가 두렵다는 것을 신속히 깨닫고 침대 위를 떠나 투벅투벅 세탁기로 향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세탁기 문을 열어 보고 내 마음도 급속이 냉각되고 말았습니다. 얼마 안 되는 빨래, 금방이면 된다던 빨래는 왜 이렇게 많은지, 세탁기 안에 가득 찬 빨래를 보고는 괜히 얄미운 아내에게 한소리 퍼부으려다 가까스로 억눌렀습니다.


참자, 참아 참는 자에게 복이 있나니..


사실 나는 아내를 잘 도와주는 편이라고 자부합니다. 예를 들어 식사 때면 밑반찬 알아서 척척 밥상에 내놓지요, 숟가락 젓가락까지 짝 맞춰 가지런히 놓아주지요, 아내가 밥 담아 놓은 밥그릇과 국그릇 착착은 물론 먹고 난 식기 설거지도 잘합니다.


그리고 청소등 집안일에도 알아서 척척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아내가 시켜서 하는 일이 아닌 나 스스로 하고 싶어서 하는 일이기에 귀찮거나 힘들지는 않습니다.


아내 또한 웬만한 일은 나에게 시키지 않고 스스로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며 살아온 아내와 나었습니다. 그런데 빨래 너는 거 부탁하지 않으면 안 될 정도로 아내 나름대로 할 일이 많은가 보다 하고 참기로 했습니다.


우선 옷 상위부터 꺼내 탈탈 털고, 하위도 털털 털고, 수건과 속옷도 마찬가지로 탈탈 털어 차근차근 건조대에 널고 나니 이제 세탁기 바닥에 남아 있는 거라고는 하루에 한 번씩 아내와 내가 신고 획~벗어던진 양말뿐이었습니다.

양말 한쪽 도주로 추정 되는 곳

한 켤레, 한 켤레 짝을 맞춰 그렇게 널고 나니 뭐가 이상합니다. 두쪽이 있어야 할 내 양말 한쪽이 없습니다. 혹시? 세탁기 속 쉽게 눈에 띄지 않는 곳에 달싹 달라붙어 있나? 아니면 다른 빨랫감과 딸려 들어갔나? 그것도 아니면 도대체 양말 한쪽이 어디로 간 거야...


"여보, 잠깐 와 봐, 양말 한쪽이 없어"


아내까지 나서 아무리 눈을 씻고 찾아도 양말 한쪽이 깜쪽같이 사라지고 없습니다. 귀신이 곡할 노릇이라는 말이 딱 어울릴 정도로 황당했습니다. 아내는 애초에 한쪽만 세탁기에 넣어 둔 거 아니냐며 괜히 나의 책임으로 돌리려 합니다.


그런데 그때 오래전에도 있었던 일이 문뜩 떠오릅니다. 이 녀석 혹시 이곳에 숨어 있지 않을까, 곧바로 그곳을 수색했습니다. 내 직감은 적중했습니다. 세탁통 넘어 틈새 속에 쥐새끼 마냥 숨어 있습니다. 아마 빨래를 너무 많이 하다 보니 물이 세탁통 높이까지 차 올랐고 그래서 물과 함께 휩쓸려 그곳으로 숨어 들어간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결국 그렇게 황당했던  양말 한쪽 도주사건은 그곳에서 검거했고 건조대에 입감 시키는 것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녀석 무슨 죄로 몇 년형을 때려야 하나요, 하지만 이 녀석만의 죄는 아니다는 생각이 듭니다. 빨래를 한꺼번에 터무니없이 많이 한, 그래서 이 녀석이 도주를 하는데 직, 간접적으로 도운  우리에게도 미필적 고의라는 죄가 성립 될 수도 있겠군요,


허~허~ 양말 한쪽만 죄 묻기에 참 난감하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암보험 광고가 불편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