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빅인 Jul 19. 2022

계절 변화에 대비하는
패션 업계의 자세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Vol.07


본 콘텐츠의 내용은 빅인에서 발행한 일곱 번째 트렌드 리포트 '계절 변화에 대비하는 패션 업계의 자세' 리포트 전문에서 발췌한 요약본이며, 리포트 전문은 글의 하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패션 업계는 여러 산업군 중에서도 계절의 변화가 가장 빠르고 강력하게 영향을 미치는 업계입니다. 기온에 따라 구매하는 품목의 차이도 크고, 계절 변화에 미리 대비하려는 구매 패턴도 잘 드러나는 산업군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패션 아이템을 구매하는 소비자는 계절의 변화를 언제부터 어떻게 대비하고 있을까요? 또한, 기온에 따른 소비자의 심리는 어떻게 움직였을까요?


패션 산업군의 다양한 상품군 중에서도 겨울과 여름 대표 품목, 그리고 여름 액세서리 품목을 선별하여 그 판매 추이를 살펴봤습니다.



< 리포트 목차 >


chapter.01 겨울을 떠나보내며

chapter.02 여름을 맞이하며

chapter.03 기온에 따른 소비자의 심리 엿보기

chapter.04 날씨에 따른 패션 액세서리 판매량 변화



< Quiz >


01. 겨울 품목의 판매량이 눈에 띄게 감소한 시점은 언제부터일까요?

 1. 1월 말

 2. 2월 말

 3. 3월 말

 4. 4월 말 


02. 여름 품목의 판매량이 눈에 띄게 증가한 시점은 언제부터일까요?

 1. 2월 말

 2. 3월 말

 3. 4월 말

 4.  5월 말


03. 여름 품목의 판매량은 일반적으로 기온 상승일 대비 얼마나 더 빨리 증가할까요?

 1. 1~3일

 2. 3~5일

 3. 5~7일

 4. 7~10일


04. 패션 액세서리의 판매가 가장 활발했던 날씨는 어떤 날씨일까요?

 1. 맑은 날

 2. 구름 많은 날 

 3. 흐린 날

 4. 비 오는 날




아래 리포트 전문을 읽고, 퀴즈의 정답과 날씨에 따른 패션 업계의 쇼핑 트렌드를 확인해 보세요.


>> 리포트 전문 보기 (클릭)


작가의 이전글 퍼포먼스 마케팅이 직관적 마케팅으로 진화하기 위한 조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