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스케치] 마테크 전문기업 빅인사이트, 전자상거래 전문 행사 참가
지난 8월 25일~27일,
총 3일간 코엑스에서 <KITAS 2022 X 소형가전쇼 X 서울 이컴쇼>가 개최되었습니다.
빅인사이트는 이커머스 성공 전략을 다룬 강연과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을 위한 부스 행사에 마테크 솔루션 대표 기업으로서 참가하였습니다.
<KITAS 2022 X 소형가전쇼 X 서울 이컴쇼>는 스마트 디바이스와 소형 가전의 최신 동향을 제시하는 ‘KITAS 2022(스마트 디바이스) X 소형가전쇼’와 이커머스 운영에 필요한 마테크 솔루션, 플랫폼 등을 소개하는 서울 이커머스 박람회 ‘서울 이컴쇼’가 동시에 진행된 행사입니다.
두 행사 중 빅인사이트가 참여한 ‘서울 이컴쇼'는 전자상거래 종사자들이 모여 성공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하는 전략에 관해 이야기 나누고, 실제 비즈니스까지 연결하는 국내 전자상거래 전문 행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140개 이상의 기업들이 모여 약 200여 개의 부스를 운영하였으며, 대표적인 연사 기업으로는 빅인사이트를 비롯해 아마존코리아, SK 플래닛 등이 있었습니다.
먼저 빅인사이트는 부스 행사에 참가하여 온라인 쇼핑몰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고자 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 날 빅인사이트의 부스에는 마케팅 자동화, 신규 고객 유입, CRM 마케팅 등 다양한 부분에 관심을 가지고 방문해 주신 분들로 가득했습니다. 또한, 부스 행사와 함께 진행된 빅인사이트의 강연이 끝난 후에는 빅인 솔루션에 궁금증을 가지고 찾아와 주신 분들도 많았습니다.
방문하신 분들은 브랜드에서 판매하는 상품의 종류, MAU(Monthly Activity Use, 월별 활동 이용자), 상품 판매 현황에 따라 제각기 다른 고민을 하고 계셨는데요. 빅인사이트의 SS 팀 매니저들은 방문해주신 모든 분의 고민에 귀를 기울이며, 브랜드 상황에 적합한 1:1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KITAS 2022 X 소형가전쇼 X 서울 이컴쇼>의 강연에서는 빅인사이트 SS 팀의 황정섭 매니저와 CD(Channel Development) 팀의 정선아 매니저가 실무에서 얻은 유익한 인사이트를 나누었습니다.
황정섭 매니저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전략을, 정선아 매니저는 CRM 마케팅으로 잠재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전략에 관해 이야기했는데요.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알아야 하는 필수 트렌드와 더불어 실제 빅인 솔루션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강연을 진행한 덕분에 현장의 열기는 무척이나 뜨거웠습니다.
많은 참석자의 이목을 집중시킨 강연 내용은 무엇이었을까요?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션 (1)
[강연 내용 요약]
마케터의 업무 환경, 문제점과 해결 방안
성과 상승을 위한 퍼포먼스 마케팅 운영 가이드
Bigin Ads 고객사의 퍼포먼스 마케팅 성공 사례
빅인사이트의 황정섭 매니저는 실무에서 경험한 퍼포먼스 마케팅의 전반적인 인사이트와 퍼포먼스 마케팅으로 수집한 고객 데이터를 CRM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최근 퍼포먼스 마케팅의 효율이 눈에 띄게 떨어지면서 마케팅 담당자분들의 고민이 깊어졌습니다. 이런 어려움에 맞서 헤쳐 나갈 수 있는 방법론과 방향성은 물론, 실제 Bigin Ads 고객사의 성공 사례까지 나눈 이번 세션은 퍼포먼스 마케팅 운영에 고민이 많으신 분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세션 (2)
[강연 내용 요약]
다가오는 쿠키의 종말, 떠오르는 트렌드인 CRM 마케팅이란?
잠재 고객을 충성 고객으로 만드는 전략
CRM 마케팅의 업무 자동화, 손쉽게 시작하는 방법
두 번째로 진행된 정선아 매니저의 강연은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뜨거운 감자인 서드 파티 쿠키의 종말을 맞이하여,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이 막막해진 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급격하게 변화하는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트렌드와 개인화 맞춤 프로모션의 성공 사례를 아낌없이 나눈 덕분에 강연장은 발 디딜 틈 없이 참석자분들로 가득했습니다.
위의 두 세션은 퍼포먼스 마케팅과 CRM 마케팅의 전 영역에 대해 이야기 나눈 유익한 강연이었던 만큼, 컨퍼런스에 참석하지 못하신 분들과도 나누고자 합니다.
강연 내용은 빅인 웹사이트 콘텐츠 영역(https://bigin.io/contents/resource)에 차차 업로드될 예정이오니, 퍼포먼스 마케팅과 CRM 마케팅 운영에 고민 많으신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지금 마커레터를 구독하시는 분들께는 다양한 산업군의 마케팅 성공사례와 지식 콘텐츠는 물론,
5일 만에 약 700명의 이커머스 마케터가 신청한 'CRM 마케팅' 워크북을 선물로 보내드려요.
CRM 마케팅의 A부터 Z까지 모두 담은 워크북과 유익한 콘텐츠 모두를 받아보고 싶다면?
지금 바로 마커레터를 구독해보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문의를 남겨주신다면, 담당자가 빠르게 연락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