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빅인 Oct 18. 2022

InterCHARM Korea 2022 x 빅인

[현장 스케치] 빅인, 인터참코리아 2022 부스, 연사 기업으로 참가




지난 9월 21일-23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뷰티, 화장품 전문 전시회인 InterCHARM Korea 2022(인터참코리아 2022)가 개최되었습니다.



행사 소개


InterCHARM Korea 2022는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한 글로벌 뷰티, 화장품 전문 전시회입니다. 이번 행사는 약 400여 개의 기업과 2만 5천여 명의 참관객이 참여하며 엔데믹 이후 최대 규모로 개최되었습니다.


그동안 팬데믹 상황으로 국내 뷰티, 화장품 기업들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어려웠습니다. 이런 기업들을 위해 주최된 InterCHARM Korea 2022는 뷰티, 화장품 상품을 소개하는 부스 행사뿐만 아니라 업계 인사이트를 나눌 수 있는 세미나, 해외 바이어 상담회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였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빅인은 마테크 전문 기업으로서 B2B 부스와 세미나 세션에 참여하였습니다.



빅인 부스 소개



먼저 부스 행사에서 빅인은 뷰티, 화장품 기업의 마케팅 실무자 분들을 대상으로 D2C 전략과 관련된 컨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부스에 방문해주신 분들은 서드 파티 쿠키의 활용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는 만큼 퍼스트 파티 데이터와 자사몰 성장 전략에 고민이 많으셨는데요. 


빅인의 SS(Solution Sales) 팀 매니저들은 부스를 찾아주신 분들께 다양한 뷰티, 화장품 브랜드의 D2C 성공 사례를 소개하며 브랜드 현황에 알맞은 마케팅 컨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세미나 소개



이번 세미나의 주제는 <뷰티 브랜드가 1st Party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통해 첫 고객들을 충성고객으로 전환시킨 성공 사례와 방법>이었으며, 주된 내용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트래킹해야 하는 브랜드의 고객 지표

국내와 글로벌 이커머스 환경의 차이점

퍼스트 파티 데이터 확보의 중요성

데이터를 통해 고객을 이해하는 방법 (뷰티 브랜드의 성공 사례)

파편화된 데이터 활용의 필요성 - Bigin CDP(Customer Data Platform)


이번 세미나에 참석해주신 분들은 여러 내용 중 온, 오프라인 데이터를 통합하여 마케팅 액션에까지 활용할 수 있는 빅인의 CDP에 높은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CDP란 Customer Data Platform의 약자로 다양한 채널과 여러 소스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통합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관리, 활용까지 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입니다.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마테크 기술인데요.


*더욱 자세한 CDP의 개념과 활용 방안이 궁금하다면? 

‘CDP가 마케팅의 미래에 가져올 변화’ 콘텐츠 보러 가기 (클릭)


홍승표 대표님은 다가오는 서드 파티 쿠키 제한의 영향으로 마케터가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의 범위가 줄어든다는 문제점을 언급하며, 그에 대한 해결 방안으로 여러 데이터를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CDP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특히 강조하셨습니다.




지금까지 2022 InterCHARM Korea 현장을 살펴보았습니다.


서드 파티 쿠키 활용의 제한으로 퍼스트 파티 데이터의 중요성이 커지면서 많은 이커머스 기업들은 ‘자사몰 성장’에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퍼스트 파티 데이터’와 ‘자사몰 성장'이 이커머스의 경쟁력인 시대가 도래한 것이지요.


앞으로도 빅인은 고객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수집, 통합할 수 있는 Bigin CDP와 풀퍼널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Bigin CRM과 Bigin Ads를 끊임없이 고도화하며, 이커머스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성장 파트너로 거듭날 예정입니다.


고객 데이터 관리부터 마케팅 액션까지, 국내 마테크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는 빅인에 꾸준한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이커머스에 특화된 Bigin CDP가 궁금하다면? 

빅인 CDP 소개서 보러 가기 (클릭)




CDP 출시 소식을 가장 빠르게 받아보고 싶다면?


지금 마커레터를 구독하시는 분들께는 CDP 출시 소식을 가장 빠르게 전달 드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군의 마케팅 성공사례를 포함한 지식 콘텐츠, 

그리고 5일 만에 약 700명의 이커머스 마케터가 신청한 'CRM 마케팅' 워크북을 선물로 보내드려요.


지금 바로 마커레터를 구독해보세요! 


>> 마커레터 구독하기 (클릭)




기존 데이터 베이스의 한계점을 해결하는 빅인 CDP가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빅인에 문의하세요.


>> 빅인에 문의하기 (클릭)


작가의 이전글 충성 고객을 몰고 오는 빅인 마케팅 사이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