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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빅인 Apr 01. 2021

데이터로 알아본
코로나19가 뷰티 시장에 던진 작은 돌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 뷰티 이커머스의 데이터를 중심으로

코로나19가 뷰티 시장에 던진 작은 돌 -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는 지난 한 해 동안 코로나19 확산세에 영향을 받은 뷰티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상품 판매량 변동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비대면이 일상이 된 요즘, 우리의 소비 패턴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특히 뷰티 시장에서 보이는 변화가 눈에 띕니다. 

작년 한 해 수집된 2,000여 개 뷰티 브랜드의 온라인 데이터가 이를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죠. 


이 중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사용자 구매 패턴에도 

전에 없던 변화는 주목해 볼 법합니다.


코로나19가 뷰티 시장에 끼친 영향과 
브랜드 담당자들은 이러한 위험 상황에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에 대한 고민까지 담아 보았습니다.





< 리포트 미리 보기 >


코로나19 대유행 이전까지의 쇼핑 행동: 

모든 상품군이 다양하고 고르게 판매되었습니다.


코로나19 대유행 이전까지의 전체 카테고리의 판매 현황을 살펴본 결과,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이 고르게 판매되는 경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코로나19 대유행 이전 뷰티 이커머스에서의 상품군별 판매량 ]



그러나 코로나19 발생 이후,

특정 카테고리의 상품 판매량이 영향을 받았습니다.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대한민국에 침투한 시점부터는 다른 경향을 보였습니다.

전체 상품들 중에서도 특정 카테고리의 판매량 변화가 도드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뷰티 이커머스에서의 상품군별 판매량 ]


그렇다면 어떤 상품군이 가장 큰 영향을 받았을까요?


•‘화려함 보다 기본에 충실하게’: 기초 화장품 카테고리 판매량 급증

•‘마스크가 야속해요’: 직격탄 맞은 립 카테고리



위 카테고리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쇼핑 행동에서 엿볼 수 있었던 고객들의 숨겨진 니즈는 무엇인지에 대한 답을 아래 리포트에서 알아보세요.






>> 뷰티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바로가기 (클릭)



[데이터 분석 기준] 본 리포트의 내용은 2020년 01월 0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2,000여 개 이커머스에서 발생한 44,754,437개의 세션과 1,060,185,021개의 이벤트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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