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 뷰티 이커머스의 데이터를 중심으로
코로나19가 뷰티 시장에 던진 작은 돌 -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는 지난 한 해 동안 코로나19 확산세에 영향을 받은 뷰티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상품 판매량 변동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비대면이 일상이 된 요즘, 우리의 소비 패턴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습니다.
특히 뷰티 시장에서 보이는 변화가 눈에 띕니다.
작년 한 해 수집된 2,000여 개 뷰티 브랜드의 온라인 데이터가 이를 명확하게 보여주고 있죠.
이 중에서도,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사용자 구매 패턴에도
전에 없던 변화는 주목해 볼 법합니다.
코로나19가 뷰티 시장에 끼친 영향과
브랜드 담당자들은 이러한 위험 상황에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에 대한 고민까지 담아 보았습니다.
코로나19 대유행 이전까지의 전체 카테고리의 판매 현황을 살펴본 결과,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이 고르게 판매되는 경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코로나19가 본격적으로 대한민국에 침투한 시점부터는 다른 경향을 보였습니다.
전체 상품들 중에서도 특정 카테고리의 판매량 변화가 도드라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화려함 보다 기본에 충실하게’: 기초 화장품 카테고리 판매량 급증
•‘마스크가 야속해요’: 직격탄 맞은 립 카테고리
위 카테고리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쇼핑 행동에서 엿볼 수 있었던 고객들의 숨겨진 니즈는 무엇인지에 대한 답을 아래 리포트에서 알아보세요.
[데이터 분석 기준] 본 리포트의 내용은 2020년 01월 01일부터 2020년 12월 31일까지 2,000여 개 이커머스에서 발생한 44,754,437개의 세션과 1,060,185,021개의 이벤트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