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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빅인 Jul 14. 2021

온라인 쇼핑몰, 충성 고객의 힘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 VIP 고객들의 쇼핑 행동 데이터를 중심으로

빅인에서 준비한 세 번째 트렌드 리포트인 '고객님, VIP로 모시겠습니다. - 온라인 쇼핑몰, 충성 고객의 힘'은 이커머스 환경에서 VIP 고객의 행동 양식과 성공적인 CRM 마케팅 전략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다양한 이커머스가 급증한 요즘, CRM 마케팅이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 브랜드를 이용하는 고객이 다른 경쟁사로 이탈하는 것을 막고 고객의 충성심을 지속적으로 이끌어 내는 '고객 관리'가 중요해졌기 때문입니다.


특히 꾸준한 매출을 발생시키는 소중한 고객 그룹인 VIP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CRM 마케팅은 필수적인 요소가 되었습니다.



많은 브랜드가 CRM 마케팅에 집중하는 이유를

충성 고객의 행동 패턴과 산업군을 기반으로 분석해 보았습니다.





<리포트 목차>


[Ch.1] VIP 고객의 구매가 전체 매출 중 차지하는 비율

[Ch.2] VIP 고객과 일반 고객의 객단가 차이

[Ch.3] VIP 고객과 일반 고객의 구매 상품 개수 차이

[Ch.4] VIP 고객의 쇼핑 행동

(1) 상품 한 개를 구매하기 위해 조회하는 상품 가지 수

(2) 상품 한 개를 구매하기 위해 조회하는 상품 페이지 수

[Ch.5] CRM 마케팅 따라하기

(1) [bigin 성공 전략] VIP 고객 만들기도 첫 걸음부터! 첫 구매 유도 전략

(2) 등급 업을 위한 전략

(3) VIP 고객 관리를 위한 전략

(4) [bigin 성공 전략] VIP 고객을 다시 데려오라! 외부 채널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





충성 고객이 가진 힘에 대한 이야기, 

실제 데이터가 보여주는 빅인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Vol.3에서 지금 확인해 보세요.




>>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바로 가기 (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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