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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빅인 Sep 15. 2021

빅인사이트,
2021 Top10 마테크솔루션 선정

Top 10 MarTech Startups in APAC 2021




지난 2021년 8월, 빅인사이트가 미국의 마테크 전문 해외 매체인 Martect outlook에서 선정한 'Top 10 MarTech Startups in APAC 2021'에 선정되었습니다.




'Martech outlook'이란?

MarTech outlook은 미국의 마테크 전문 매체로서, 업계 전문가들이 분석한 마테크 산업의 최근 동향과 트렌드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마테크 솔루션들을 더 많은 청중에게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하는 공신력 있는 매체입니다.


MarTech outlook에서는 이와 같은 취지에서 'Top 10 Startups in APAC'이라는 이름으로 매년 혁신적인 마테크 기업을 선정하는데요. 마테크 시장에서의 남다른 혁신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개발된 빅인은 '고객 경험과 만족도를 높이는 고품질의 솔루션'이라는 평가와 함께 Top 10 마테크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함께 선정된 글로벌 마테크 기업으로는 AnyMind, Epsilo와 같이 이미 해외 시장에서도 활성화된 마테크 솔루션은 물론, Chatbook, outfit, Tellscore, Influenxio, Lifesight, Metigy, Omnichat 등 다양한 국가의 마테크 솔루션들이 있었습니다.


CRM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빅인은 국내 마테크 솔루션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리며 해외 유명 마테크 솔루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였습니다.




빅인이 선정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출처: MarTech outlook


빅인은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문제 상황을 보완할 수 있는 자체 AI 기술에 대해 인정받아 Top 10 마테크 솔루션으로 선정되었습니다.



(1)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


"많은 기업들이 신규 고객을 데려오는 데에 너무 집중한 나머지 이미 돈을 써서 데려온 고객을 다시 데려오기 위한 데에는 덜 집중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케팅 전환은 '고객 획득'과 '고객 리텐션', 크게 두 가지 측면으로 나누어집니다. 그런데 대부분의 기업은 고객 획득을 위한 투자에만 집중한 나머지 고객 리텐션과 충성 고객은 간과한다는 문제점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이커머스 경쟁이 갈수록 심화되면서 기존과 같은 방법과 비용으로 잠재 고객의 구매를 유도하는 것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으로 매출을 이끌어내는 방법으로 신규 고객 획득보다 '고객 리텐션'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빅인은 한 번 방문한 고객을 놓치지 않고 고객 리텐션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입니다. 고객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깊은 수준의 개인화를 가능하게 하고, 퍼널 별로 필요한 마케팅 액션을 자동화하여 효율성도 높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쇼핑몰 웹사이트에 처음 방문하여 장바구니에 상품까지 담았지만 구매 없이 이탈한 고객에게 특정 시간에 푸시 알림을 보내 내용을 상기시킴으로써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것 등이 있습니다.


이처럼 모든 단계에 필요한 마케팅 액션을 자동화하여 한 번 방문한 고객의 리텐션과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솔루션입니다.



(2) 업무 자동화의 핵심, 빅인의 자체 AI 기술


"빅인은 AI를 사용하여 고객의 행동 패턴을 이해하고, 고객에게 유용한 전반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빅인의 AI 기술력은 앞서 설명한 퍼널 별 마케팅 자동화를 가능하게 하는 원동력입니다.


빅인은 고객의 웹사이트 내 행동에 따라 고객 그룹을 세분화하는 RFM 모델을 적용하여 자동으로 고객을 분류합니다. 여기서 더 나아가 자체 AI 기술을 접목하여 인하우스 마케터들이 하고 있는 반복되는 작업을 자동화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솔루션을 고도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실제 뷰티 브랜드 A사는 빅인을 통해 충성 고객으로 전환할 가능성이 높은 고객 그룹을 세분화하고, 분류된 그룹 고객에게 '충성 고객 전용 쿠폰 제공', '재구매 혜택 제공, '자주 보는 상품 추천'과 같은 인웹 캠페인을 실행하였습니다.


특정 고객 그룹에 정확한 메시지를 전달한 결과, 충성 고객의 재방문율은 2배 이상(11%에서 23%) 상승하였고, 구매 전환율은 7%에서 11%로 두 자릿수까지 상승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빅인이 나아갈 방향


"국내에서 검증받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통해 세계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입니다."


CRM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 빅인(bigin) 올해 4분기에 국내에서 검증받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가지고 아시아 시장으로 진출하며, 앞으로는 더 나아가 세계 시장에서 마테크 솔루션으로서의 영향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사업 확장을 통해 '고객 획득'과 '고객 리텐션'이라는 두 가지 마케팅 목표를 보다 효율적으로 달성할 수 있는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으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이번 선정은 국내 마테크 시장을 선도하는 빅인의 기술력과 잠재력이 해외에서도 인정받은 의미 있는 성과였습니다.


빅인은 급변하는 디지털 마케팅 시장 속에서도 고객사가 더 쉽고 정확한 CRM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끊임없는 기술 개발과 솔루션 고도화를 이루어나가겠습니다.


더 넓은 시장으로 발돋움하는 빅인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 최신 기술이 집약된 마테크 솔루션 빅인(bigin) 더 알아보기




(위 내용은 MarTech Outlook 매거진에 보도된 내용 중 발췌하여 재구성한 콘텐츠이며, 원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기사 원문 보러 가기: Top 10 MarTech Startups in APAC - 2021

*Bigin: Taking ROAS to a New Level via 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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