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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빅이슈코리아 Dec 21. 2019

[스페셜] 올해의 반품 – 임블리

글 김선화


1세대 인플루언서인 ‘임블리’에서 대량 리콜 사태가 발생했다. 인기 상품이었던 리얼 호박즙에선 곰팡이가 발견됐고 위생 문제와 미흡한 대처로 소비자의 신뢰를 잃은 사건이었다. 이후 임지현 상무가 “그 누구의 책임도 아닌 모두 제 탓”이라 밝히며 식품 사업을 중단했다. 하지만, 다른 사업 부문에서도 문제가 불거졌다. 화장품 부작용, 디자인 카피 의혹도 제기된 것이다. 이에 임블리 소비자들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들어 피해 사례를 고발했다. 


위 글은 빅이슈 12월호 217호에 실린 기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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