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영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말랑빈 May 13. 2024

인트로 효과음과 타이틀이 시선을 이끈다

[갤럭시 S24] S24 Hours MOVIE SERIES - #2 노크 IN THE 다크


https://www.youtube.com/watch?v=qP8T1Fwznq8&t=7s

유튜브에서는 광고가 시작된 후 첫 3초 내에 스킵할지 결정하는 편이지만, '노크 인더 다크' 갤럭시 S24 광고의 효과음이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노크 소리의 속도에 맞춰 텍스트가 나타나고, 이 소리가 강조되는 점도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노크 소리로 인해 배우와 감독이 한층 더 강조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화면 초점을 맞추는 디테일한 장면, 텍스트에 색이 채워지며 달 모양이 보름달처럼 원형으로 변하는 장면도 돋보였습니다. 





이 원형이 녹화 버튼을 연상시키며, 효과음과 함께 인트로가 끝나고 본 영상이 시작되는 순간도 인상 깊었습니다.





이번에 작업할 룸투어 영상에서는 '노크 인더 다크' 광고에서 영감을 받은 노크 소리를 사용할 예정이다. 광고의 노크 소리는 다소 무서운 느낌이 강하지만, 인트로와 영상 사이에 "RoomTour binharu" 텍스트를 추가해 밝고 경쾌한 노크 소리를 적용해 볼 생각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프레임을 밀어내는 방식이 새롭고 인상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